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정보

여러분의 전공이 대학 입학에 영향을 미칠까요? [미국대학입시]

저번시간에 이어 경쟁이 치열한 전공과 경쟁이 가장 덜한 전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좀 더 경쟁력 있는 전공입니다.
이것은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이 전공들은 종종 특히 경쟁력이 있고 학교 평균보다 낮은 합격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학교들은 오직 학생들이 확신하는 학생들을 받아들이기를 원합니다. 특정과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그들의 동기와 직업윤리를 가져야합니다. 이것은 매우 경쟁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UCLA에서, 전체 학교의 합격률은 12%이지만, 2018년에, 간호 합격률은 단지 2%였습니다! 다른 학교들은 그렇게 극단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만약 학교가 별도의 간호학과를 가지고 있거나 일반 전공과 분리된 간호 지원서를 검토한다면, 간호학과로 입학하는 것은 종종 더 어렵습니다.

 

비지니스
경영학, 회계학, 금융학 등 경영학 관련 전공은 학부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전공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 전공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컴퓨터 관련
컴퓨터 과학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학생들은 빠르게 증가하는 숫자에 등록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교에서, 그것은 공학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공일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공 중 하나입니다. 2018년 UCLA와 UC버클리의 경우 모두 컴퓨터 사이언스 전공의 입학률이 5%에 그쳐 UC버클리의 평균 합격률 17%, UCLA 12%를 크게 밑돌았습니다.

 

 

미술

Fine Arts (스튜디오 아트, 드라마, 댄스, 연극 등)은 한정된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순위가 높은 경우 경쟁이 치열할 수 있습니다. Carnegie Mellon University은 학과별 합격률을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대학 전체 합격률은 약 15%였지만 연극학교는 4%에 그쳐 지금까지 가장 낮은 합격률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통계는 순위가 얼마나 높은지에 따라 학교와 프로그램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arnegie Mellon University은 31%의 합격률을 보였습니다. 경쟁력이 떨어지는 전공입니다.

 

대학에 들어가기 가장 쉬운 전공은 무엇일까요?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학교마다 다르지만, 이 전공들은 종종 학교 평균보다 더 높은 합격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계 공학 및 재료 공학
이 두 과목은 종종 전공하기에 가장 인기 없는 공학 전공으로, 특히 컴퓨터 과학과 같은 더 경쟁적인 공학 학위와 비교했을 때, 더 쉽게 입학할 수 있습니다. UCLA와 UC 버클리 모두 컴퓨터 공학 전공의 합격률이 5%였지만, 기계 공학은 15%의 합격률을 기록했고, 재료 공학은 UCLA에서 18%, UC 버클리에서 20%의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회과학전공
최근 많은 대졸자들이 일자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역사나 정치학 등 사회과학 전공자들과는 거리가 멀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꽤 최근의 일입니다. 그래서 많은 학교들은 여전히 그들이 받는 것보다 더 많은 신입생을 지원할 많은 수의 교수들과 직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전공들 중 일부는 입학하기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UCLA(전체 합격률 12%)에서는 역사 전공자의 합격률이 무려 51%, 미술사가 46%, 정치학이 33%, 사회학이 36%, 인류학이 28%다. UC버클리(전체 합격률 17%)에서는 정치학이 29%, 글로벌학이 23%, 사회학이 25%, 역사가 30%다.

 

 

수학
수학은 공학과 같은 관련 전공만큼 인기 있었던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수학 수업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대학들은 종종 수학 교수들을 많이 두기 때문에 수학 전공자들을 위한 많은 장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 전공들을 덜 경쟁적으로 만들 수 있지만, 실수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수학 전공의 강력한 지원자로 여겨지기 위해 특별한 수학 능력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UC 버클리에서는 통계 전공의 합격률이 32%, 수학 전공의 26%입니다. UCLA에서 통계전공은 합격률이 39%, 수학전공은 합격률이 37%다.

 

 

이렇게 대학에 들어가기 쉽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공을 선택하는 것은 거의 도움이 되지 않으며, 경우에 따라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생활에서 자신만의 스파이크(강점)을 만드는 것에 좀 더 초점을 기울이세요! 그렇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대학들어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대학을 졸업해서 나의 길을 찾고, 계속 도전하고, 자신만의 새로운 미래를 정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위해서 늦지 않게 모든것을 차차 준비하세요!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KAKAO: skft1004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