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T Prep

SAT 시험 준비전 반드시 알아야할 내용! [SAT고득점 공부법]

 

현재, Test-Nation 에서 해외대학입시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신청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소수정예*선착순 마감)

2월 26일 오전/오후 타임

3월 5일 오전/오후 타임 

 

신청방법은 아래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url.kr/ri8g3b

 

이메일 문의 

ericvaluenation@gmail.com

전화문의 

070-4245-9428

#유학 #입시컨설팅 #입시설명회

 


 

 
왜 우리는 무언가를 잊게 될까요? 우리의 뇌는 마치 창고처럼 작동합니다. 공간은 한정되어 있죠. 창고에 모든 물건을 쌓아놓을 수 없고, 필요 없는 물건은 버려야 할 겁니다. 여러분의 뇌도 이처럼 작동합니다. 뇌는 정보의 과부하로부터 당신을 보호하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 정보가 반복되지 않고, 재사용되지 않아 뇌가 중요하다고 인식하지 못하게 된다면, 그 정보는 창고에서 제자리를 찾지 못하게되어 결국, 당신은 그 정보를 곧 잊어버릴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학생들에게 SAT 시험을 가르칠 때, 저는 모든 학생들이 단어책에서 매일 100개의 새로운 단어를 기억하게 했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대략) 60개 정도의 어휘를 다음날 잊어버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틀 후에는 (대략) 85개의 단어가 기억에서 사라졌습니다. 그 결과는 헤르만 에빙하우스가 수행한 연구와 매우 유사했죠.

 

과거의 저는 제 기억력이 좋은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기억력이 좋은 사람같은건 없습니다. 무언가를 기억해야 할 때는 엄청 고생하고 또 억지로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억지로 기억을하는 것은 무언가를 단기 기억에 넣는 것과 같으며, 이것은 시험에 좋지 않습니다.

또 다른 친구들처럼 플래시카드도 사용보았지만 그것도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저는 기억력 향상을 위한 단계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무엇이냐'보다는 실제로 '어떻게' 암기해야하는지에 더 신경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모든 내용, 모든 단어를 암기하는 소위 불가능한 일을 해낼 수 있었고, 결국 점수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공간 기억"이라는 전략을 약간 변형해서 사용했습니다. 결국, 당신이 어떤 것을 장기적인 기억으로 만들고 싶다면, 당신은 다음과 같이 해야 할 것입니다. 반복하기, 휴식하고 반복하기, 하루 건너 뛰고 반복하기, 일주일 건너뛰고 반복하기, 1~2개월 후에 다시 반복하기. (이렇게하면) 여러분은 계속해서 자신에게 정보를 퍼붓게 되고, 뇌에게 무언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창고에 저장될 가치가 있다고 전달합니다.

 

 

그럼 어떻게 이 기술을 SAT 시험에 끼워맞출 수 있었을까요?

다년간의 수업 경험을 통해, 저는 그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었고 그리고 매우 운이 좋게 특허를 받았습니다.

이 학습법은 RWS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읽기, 쓰기, 말하기의 약자이며, 학생들이 시험의 내용을 기억하고 점수를 올리도록 돕기 위해 고안된 맞춤형 시험 준비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수천 명의 학생에게 SAT 시험을 가르치며 멘토링 해왔고, 제 학생들 중 일부는 400점대 수준에서 700점대까지 향상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많은 제 학생들이 이 방법 (RWS) 덕분에 놀라운 기억력을 갖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에게 이 엄청난 기억력 증진 프로그램 RWS를 소개하고 그 놀라움 뒤에 숨겨진 비밀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첫번째 단계 : 

 

읽기 시험을 치르는 것으로, 읽기 테스트를 마친 후에는 읽기 속도를 추적하기 위한 시간이 기록됩니다. 이게 왜 중요할까요? 

왜냐하면 많은 학생들이 한 지문을 읽는데 5분 또는 그 이상을 소모하고 실제 테스트에서는 이런 학생들이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 시험에서 시간이 부족하지 않도록 읽기 속도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이것은 여러분이 어떤 유형의 지문을 가장 어려워하는지 알아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두번째 단계 : 

 

읽기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읽는 시간과 문제를 푸는 시간을 분리하는 것은 타이밍이 어디서 얼마나 어긋나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오답이나 정답에 대한 모든 문제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제공되기 때문에 (본인의) 정답 또는 오답을 검토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 입니다.

 

세번째 단계 : 

 

쓰기 시험을 보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읽기랑) 무엇이 다른지 질문할지도 모릅니다, 그렇죠? 

당신은 읽기 시험과 쓰기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디자인하고 테스트했잖아요? 

 

저희의 목표는 학생들이 문제푸는 연습을 많이 할 뿐만 아니라 발전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기 때문에 읽기와 같은 지문을 활용해서 쓰기 시험으로 바꿨습니다. 그 지문을 다시 읽는 것은 여러분이 글에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줄 것이고, 이것이 바로 여러분의 기억을 형성하고 또 향상시키는 첫 번째 단계가 될 것 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반복은 당신을 장기 기억을 위한 핵심요소입니다.

 

네번째 단계 : 

 

지문을 세 번째로 다시 읽고 모르는 단어를 클릭(표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몰랐던 단어들을 한 번 클릭(표시)하면, 

 

다섯번째 단계 : 

 

다음 단계인 다섯 번째 단계는 정의, 동의어, 반의어, 그리고 여러분이 단어를 (해당 단어) 대신 사용할지 적어보는 것입니다

이런것을 적극적으로 적어보는것은 여러분의 두뇌에 무언가가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명령신호를 보내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같은 범주에서 동의어와 반의어를 배우는 것은 여러분이 올바른 문맥에서 단어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는 능력을 줄 것이고 여러분이 더 나은 기억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여섯번째 단계 : 

 

단어들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하나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지문당 모르는 평균 단어는 대략 10~20개 정도입니다.

그리고 한 시험당 5개의 지문이 있기 때문에 50개에서 100개의 단어를 완벽하게 기억해야 하죠. 

기억해야 할 단어들이 정말 많죠. 이 단어를 제시된 순서대로 이야기 속에 넣어 이야기를 만드는것은 여러분이 방금 만든 이야기를 생각함으로써 단어를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 과정은 약간의 노력이 들긴 하겠지만, 저를 믿어보세요, 여러분만의 이야기를 쓰는 것은 장기적인 기억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SAT 시험은 결국 비판적 사고에 관한 것이고, 비판적 사고를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글을 쓰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쓰는 것과 생각하는 것 사이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일곱번째 단계 : 

 

말하기 입니다. 저를 믿어보세요. 

여러분이 단어들을 소리내어 읽으면 기억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워털루 대학교는 글로 된 정보를 학습하는 4가지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묵독, 다른 사람의 목소리 듣기, 자신의 독서 녹음을 듣고 실시간으로 소리 내어 읽기. 

95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큰 소리로 자료를 읽는 것이 기억력을 유지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저는 10년 동안 SAT를 가르쳤고 구시험과 새 시험을 모두 가르쳤습니다. 제가 가르친 수천명의 학생들이 있었지만, 사진처럼 정확한 기억력을 지니고 있거나 IQ가 150이 넘는 학생은 10명도 되지 않았습니다. 즉, 여러분과 저, 아마 보시는 이 영상을 보는 사람 대부분은 기억력이 좋지 않거나 IQ가 높지 않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히 믿는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기억력은 아주 기초부터 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것은 기억력을 기르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단어들이 당신이 그것들을 읽은 후에 단지 머릿속에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여러분은 이런 것들이 여러분의 뇌 속에 있는 창고에 자리를 잡도록 하기 위해 무언가를 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제발 그냥 외우지 마세요. 그냥 시험을 치지 마세요. 뭐라도 해보세요. 예를 들어 글을 써보세요. 단어를 자주 사용해 보세요. 쉬었다가 다시 와서 복습해보세요. 여러분이 단어를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른 무언가를 하세요. 이 긴 SAT 게임에서 당신의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하세요. 그리고 분명히, RWS는 점수를 올리는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