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정보

미국 대학의 재정보조에 대하여 (2)

안녕하세요, 에릭쌤입니다.

저번 포스트에서는 미국 대학의 재정보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저번 포스트에 이어 학생들에게 재정 보조를 가장 많이 해주는 미국 대학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대학들이 학생들에게 재정보조를 할 때 항상 등장하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Need-blind, Need-Aware. Need-blind는 대학들이 신입생들을 선발할 때, 지원자의 재정적 상황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Need-blind 학교에 합격했을 경우, 학교에서는 필요한 재정적 지원을 학생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Need-aware (Need-based)는 대학측에서 신입생들을 선발할때, 학생의 재정적 상황을 고려한 채로 입학심사를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Need-aware 학교들은 지원자가 학비를 충당할 수 있는지를 참고하여, 재정적 보조가 필요없는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합니다. 다시 말해, Need-aware 대학교에 재정 보조를 신청하게 된다면, 학교측에서는 이것을 입학심사의 한 요소로 따져, 합격에 불리한 위치에 놓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Need-aware 학교에 재정보조 를 신청할 때에는, 신중히 고민한 이후 신청해야 합니다.

아래는 학생들에게 많은 재정 보조를 해주는 대학들의 리스트입니다.

대학교 재정보조 관련 내용
Brown University Class of 2022의 평균 재정 보조금은 $50,108이였습니다.
Columbia University 연 수입 $60,000 이하 가정에서 오는 학생들은 모든 비용에 대한 재정적 지원을 합니다.
Dartmouth College 연 수입 $100,00 이하 가정에서 오는 학생들은 대출을 받을 필요없이, 재정적 지원을 해줍니다.
Duke University Need-blind. 연 수입 $40,000 이하 가정에서 오는 학생들은 대출을 받을 필요없이, 재정적 지원을 해줍니다.
Harvard University 하버드에 재학중인 ⅕ 학생들은 학비를 지출하지 않습니다.
MIT 연 수입 $90,000 이하 가정에서 오는 학생들은 대출을 받을 필요없이, 재정적 지원을 해줍니다.
Northwestern University 2019-2020년 학기를 시작으로, 모든 재정보조 패키지는 대출이 포함되지 않을 것입니다.
Pomona College 57%의 학생들은 재정보조를 받고있습니다.
Princeton University 평균 Grant는 학비의 100%를 지원해줍니다.
Stanford University 체육장학금을 포함하여, 58%의 학생들이 재정보조를 받고있습니다.
University of Chicago 연수입 $125,000 이하 가정에서 오는 학생들은 학비가 지원되고, 연수입 $60,000 이하 가정에서 오는 학생들은 모든 비용이 지원됩니다.
University of Pennsylvania 2018-2019년의 재학생 평균 재정보조금은 $53,943 이였습니다.
Vanderbilt University 2017-2018년 학기에, 60% 이상의 학생들이 재정보조금을 받았습니다.
Yale University 연수입 $65,000 이하의 가정에서 오는 학생들은 모든 비용이 지원됩니다.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및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https://www.test-nation.com/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Test-Nation (ACT, SAT, 미국대학 방)

Instagram: testnation2020

Youtube: https://www.youtube.com/@TestNation2020

네이버 카페: Test-Nation

 

이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