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입시 (Common Application)

어느 대학에 지원해야 할까요? [미국대학입시]_2편

What's a Safety School?(나의 수준에 안정적인 학교)

대학 리스트를 만들기 위해서 여러분은 관심 있는 대학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최종 리스트에 2~3개 안전 학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전 학교 하나가 바로 여러분의 학문적인 자격 증명은 평균 허용 학생보다 더 강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상대적으로 여러분이 합격돨 수 있다고 확신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입학의 80% 더 높은 가능성이 있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Safety School (안전 학교) 를 찾을 수 있을까요?

앞서 이야기했듯이, 대학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찾거나 EricValueNation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시시피 대학에 관심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공식 웹 사이트에서 정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시시피에 거주하면서 학점 및 시험 점수 요건을 충족하면 자동 합격(즉, 보증 입학)이 됩니다.

이것이 여러분에게 설명되지 않거나 이 특정 대학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찾고자 하는 경우 EricValueNation에서 컨설팅 지원을 요청하세요.

 

What's a Match School?(나의 수준에 맞는 학교)

타겟 스쿨이라고도 알려진 매치 스쿨은 합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지만 보장되지는 않는 학교입니다.

여러분의 안전 학교가 여러분의 첫 번째 선택은 아닐 수도 있지만, 학교들은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가고 싶어 하는 학교들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매치 스쿨을 선택할 수 있을까요? 입학 확률은 20%에서 80% 사이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기 퍼듀 대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 있습니다. 그녀는 학점이 3.5점이고 SAT 점수는 1260점입니다. 이 두 가지 모두 퍼듀 학생들의 평균 내신과 SAT 점수에 상당히 가깝습니다. 그러면 그녀가 들어갈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이 내신과 SAT 점수로, 그 학생은 입학할 확률이 약 39%입니다. 다른 요소들이 작용하기 때문에, 과외활동, 에세이, 추천서가 그녀의 입학 기회를 증가시킬 수도 있고 약화시킬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입학 확률이 20%에서 80%인 이 범위에서 3개 정도의 매치 스쿨을 선택하세요. 일단 그렇게 하고 나면, 여러분은 몇 개의 학교에 도달하는 것으로 대학 목록을 끝낼 수 있습니다.

 

What's a Reach School? (나의 수준보다 높은 학교)

일단 여러분의 안전과 목표 학교를 선택했으면, 여러분은 학교에 도달하는 몇 개의 학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종, 학교에 도달하는 것은 여러분이 열망하고 다니고 싶은 것이지만, 여러분이 입학할 것이라는 사실에 기대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아이비리그 학교들은, 록 여러분이 완벽한 내신과 SAT/ACT 점수를 가지고 있다고 할지라도, 거의 모든 학생들에게 도달 가능한 것으로 여겨져야 합니다. 여러분은 입학할 확률이 20% 이하인 어떤 학교라도 도달 가능한 학교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 도달하기 위해서, 평균적으로 합격된 학생의 자격 증명은 여러분보다 더 강해야 합니다.

 

다음 예에서는 보스턴 대학을 살펴보겠습니다. BU는 현재 평균 평점 3.71과 SAT 1420의 학생들을 받아들였습니다.

GPA 3.7과 SAT 1290점을 받은 학생은 입학할 확률이 약 8%입니다. 가능성은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확실히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이 모든 대학 지원서를 신중하게 만들어야 하지만, 여러분은 특히 학교에 가기 위해 강한 모습을 보이고 싶어합니다. 만약 성적과 시험 성적이 기대 이하로 떨어진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우위를 주기 위해 어떻게 출마의 다른 측면을 제시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편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및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KAKAO: SKFT1004

 

이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