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딩스쿨(SSAT)

SSAT 공부, 어떻게 하시나요? 실제 99%까지 만드는 에릭선생님 수업 [미국대학입시]_1편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SSAT 공부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사립학교 (independent school)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한번쯤 SSAT라는 용어를 들어봤을테고, 그 시험을 위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궁금해 하실것입니다. 오늘은 SSAT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고, 공부할 수 있는 최상의 학습 자료와, SSAT 준비 전략과 팁을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SSAT 준비를 위한 기본사항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SSAT를 가르치기 전에 먼저 몇 가지 기본 특성을 명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SSAT는 무엇일까요?

SSAT 또는 중등 학교 입학 시험은 다수의 사립학교 (independent schools)에서 요구하는 표준화된 시험입니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level로 나눠집니다.

Elementary : 현재 3, 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경우

Middle : 현재 5~7급에 등록되어 있는 학생의 경우

• Upper: 현재 8~11학급에 등록되어 있는 학생의 경우

SSAT는 무엇을 테스트 할까요?

SSAT는 verbal, quantitative, 그리고 reading skills 을 측정하는 동시에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을 강조합니다.

수리영역 (quantitative section)은 basic operations, basic fractionsordering numbers (초등학생의 경우)와 algebra, geometry, and data analysis (상위학생의 경우)과 같은 것들을 테스트합니다.

언어 영역은 동의어와 유추 질문에 학생의 나이에 맞는 적절한 수준으로 답변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읽기 영역은 다양한 장르의 짧은 지문과 관련된 이해와 분석 질문에 대한 답변에 초점을 맞춥니다.

15분에서 25분 사이의 자유 응답 쓰기 연습이 있습니다. 어린 학생들은 단편소설을 쓰도록 하고, 그 외 다른 학생들은 그들이 원한다면 에세이를 만들 수 있는 선택권을 갖게 될 것입니다.

SSAT는 성취보다는 스킬을 측정하도록 되었습니다. 즉, 특정 자료에 대한 숙달에 의존하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학생이 할수 있는 모든 다양한 배경에서 시험을 공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SAT 점수는 어떻게 될까요?

SSAT는 표준 기준입니다. 즉, 최종 점수는 다른 수험생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점수 및 백분위수 순위를 받게 됩니다.

점수의 범위는 학생의 성적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Elementary 경우 범위는 섹션당 300-600 또는 1200-1800입니다.

• Middle의 경우 범위는 섹션당 440-710 또는 1320-2130입니다.

• Upper의 경우 범위는 섹션당 500-800 또는 1500-2400입니다.

Best SSAT Study Material

제가 학생들에게 SSAT를 어떻게 가르치는지 알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필요한 준비 자료를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1) 공식 SSAT 가이드 ( The Official SSAT Guide )

공식 가이드는 초등 레벨의 경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중상위 레벨의 경우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공식 가이드는 SSAT 준비의 필수 구성 요소이며 테스트 형식과 내용에 대한 노출과 설명을 제공합니다. SSAT의 목적과 용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스코어링에 대한 자세한 설명, 준비 방법에 대한 팁 등 SSAT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여러 가지 필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그것은 또한 공식적인 연습 시험 문제를 포함하고 있고, 중상위권 학생들의 경우 연습 시험을 완료합니다.

2) SSAT 실습 테스트입니다.(SSAT Practice Tests)

공식 가이드에서 가져온 것일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동일한 출처와 다른 리소스라는 별도의 요소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연습 테스트를 사용하여 형식, 지침, 시간 제약 및 내용을 숙지합니다. 이들은 알 수 없는 특성 테스트에 직면했을 때 느낄 수 있는 불확실성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연습 테스트는 또한 여러분 자신의 장단점을 평가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거기서, 여러분은 선생님이나 부모님에게 여러분이 어려움을 겪는 특정 분야에 대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Other SSAT Prep Resources >

일단 약점을 파악한 후에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해당 분야의 추가 연구 리소스를 찾아야 합니다. 사용하기전에 항상 출처를 확인해야 합니다. 출처를 누가 출판했는지, 어떤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지, 가능하다면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살펴보세요.

다음 2편에서는 SSAT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5가지의 단계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및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KAKAO: skft1004

이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