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딩스쿨(SSAT)

SSAT 공부, 어떻게 하시나요? 실제 99%까지 만드는 에릭선생님 수업 [미국대학입시]_2편

 

SSAT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오늘은 5가지의 단계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연습 테스트를 합니다. (Take an Official Practice Test)

SSAT를 응시하기 전에 최소 3개월 전에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연습 테스트를 한 다음 자신의 성과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장단점은 무엇이며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어떤 기여가 필요할까요? 현재 위치와 원하는 위치를 파악합니다. 점수가 매겨진 영역에서 각각 성과를 확인합니다.

 

#2: 규칙적으로 공부합니다. (Study Regularly)

규칙적인 공부 스케줄을 갖는 것은 점수를 올리는데 필수적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철저한 개선 노력에 기울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목표보다 200점 이상 뒤처져 있습니까? 초등학생의 경우 일주일에 적어도 한 두 시간, 그 위 학생의 경우 일주일에 서너 시간까지 일정을 잡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SSAT 준비 수준을 동일하게 유지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한두번의 연습 테스트를 더 실시하여 점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3: 단점에 집중합니다. (Focus on Your Weaknesses)

준비 과정에서는, 여러분에게 가장 어려웠던 것에 집중하세요.

언어 부분은 일상 생활에서 동의어와 유사어를 기준으로 좀 더 집중하세요.!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매일 독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여러 장르에서 끌어와서 읽은 글에 대한 질문에 답하도록 합니다.

 

#4: 다른 테스트 시험을 풀어보세요! 사실상 몇가지를 더 풀어보세요! (Take Another Practice Test—In Fact, Take a Few)

3주 정도마다 연습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이 연습 테스트를 테스트 형식과 느낌에 대한 친숙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문제 영역이 어떻게 진행 중인지 확인하기 위해 체크인을 실시합니다.

 

#5: 시험 일주일 전에 속도를 줄입니다. (Slow Down About a Week Before the Test)

자신에게 휴식을 취할 충분한 시간을 주고, 공부 시간을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시험 하루나 이틀 전에 공부를 완전히 중단하세요. 여러분은 중요한 날을 위해 컨디션 조절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어 도움 될수 있는 SSAT 3가지의 팁!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SAT를 두 번 이상 시험치르세요.

실제 SSAT를 연습으로 사용하는 것이 여러분에게 가능하다면, 그것은 테스트의 경험에 대한 감각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을 언제 해보고 싶은지 그리고 언제 실제 시험을 보고 싶은지 미리 정리해두세요.

 

시험에 대해 너무 많이 강조하지 마세요.

이것은 중요한 시험이고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페이스 맞게 유지하세요; 극심한 긴장은 좋지않는 결과를 초래 할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실제 시험을 보기 전에 몇 가지 연습 테스트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 SSAT를 연습하는 것도 현명할 수 있습니다.

 

모두 철처한 준비와 현명한 판단으로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및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KAKAO: skft1004

 

이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