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정보

MIT에 어떻게 들어갈 것인가 : 5가지 전문가적 입학 팁 [에릭벨류네이션]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는 세계 최고의 학교 중 하나이며, 저는 MIT에 입학한 학생들을 가르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만약 당신이 매년 MIT에 입학하는 몇 안 되는 학생 중 한 명이 되고 싶다면, 당신은 당신의 지원서가 만족스러운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MIT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필요한 시험 점수부터 지원서가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되는 팁과 요령까지 정확하게 설명하겠습니다.

MIT에 들어가는 것이 얼마나 힘들까요?

MIT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학교 중 하나입니다. 현재 MIT의 합격률은 6.5%로 신청자 100명중 6~7명 정도만 합격한다는 의미입니다. 6.7%의 합격률은 MIT가 들어가기 매우 치열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성적, 시험 점수, 에세이, 심지어 추천서까지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MIT는 학생들의 무엇을 볼까요?

MIT는 학생들에게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대학 웹사이트를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 MIT 커뮤니티는 다음과 같은 공동목적에 따라 움직입니다: 교육, 연구,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 우리는 재미있고 기발하고 엘리트이지만 엘리트주의자는 아닙니다. 창의적이고 예술적이죠. 숫자에 집착하고, 재능 있는 사람들을 어디에서 왔는지 상관없이 환영합니다."

이 서술은 MIT의 공식적인 강령은 아니지만(그래도 읽을 가치는 있죠), MIT가 지원자들에게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MIT는 틀을 깨는 학생들을 원합니다 — 그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똑똑하지만, 또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서 생각할 수 있죠. MIT에 들어가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의 길을 따라가지 마세요—자신의 것을 창조하세요. (이것은 미국의 모든 IVY 또는 상위 30개 학교를 위해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MIT 학생들은 정말로 배우고 혁신하는 것에 들떠 있습니다. 그들은 명예에 관심이 없습니다(물론 명예를 당연히 얻긴 하죠) – 그들은 인정보다는 발견과 지적 자극에 의해 동기부여가 됩니다.

MIT 학생들은 어떤 특정한 프로파일에 맞지 않습니다, 그들이 모두 매우 뛰어나고, 매우 재능이 있다는 것을 빼면요.

 

 

MIT에 일찍(수시) 지원할 수 있을까요?

MIT는 학생들이 조기(수시) 신청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즉, MIT에 지원하여 다른 학생들보다 몇 달 전에 먼저 합격 통지서를 받을 수 있지만, 합격해도 MIT에 전념할 필요가 없습니다.

MIT의 조기 지원 마감일은 11월 1일이며, 학생들은 12월 중순에 통지를 받게 됩니다. MIT의 2022학년도 졸업예정자들의 입학통계에 따르면, 일찍 지원한 지원자들은 정규 마감 시간에 지원한 학생들에 비해 큰 이점을 얻지 못했습니다. 두 지원 마감일 모두, 학생들은 7% 미만의 비율로 입학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지원자들을 따라잡을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있습니다. MIT는 인터뷰에 참여한(아님 면접이 취소된) 지원자의 약 11% vs. 인터뷰에 참여하지 않은 지원자의 1%의 입학을 허가했습니다.

MIT 지원서 마감일 및 요구 사항

MIT는 MIT만의 지원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통지원서, 연합지원서 또는 보편적 지원서는 수락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MIT의 전체 지원서 요구 사항입니다:

1) MIT는 모든 학생들이 SAT, ACT 또는 TOEFL 점수를 제출할 것을 요구합니다.

2) 신입생 지원자들은 SAT II 과목 시험 두 개 또한 제출해야 합니다: 수학 한 개와 과학 한 개.

3) MIT는 모든 학생들이 지원서의 일부로 5개의 짧은 에세이를 제출하도록 요구합니다.

4) MIT는 모든 학생들이 추천서 두 통을 제출할 것을 요구합니다.

5) MIT 지원자에 대한 구체적인 수업 활동 요구사항은 없습니다.

6) 일부 전공은 작업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전공들의 목록과 요건들을 여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7) MIT 조기 신청 마감일은 11월 1일입니다. 지원자들의 지원 현황은 12월 중순에 통지 받을 수 있습니다.

8) MIT 정규 신청 마감일은 1월 1일입니다. 지원자들의 지원 현황은 3월 중순에 통지 받을 수 있습니다.

MIT에 들어가려면 어떤 학점이 필요할까요?

MIT는 6.7%의 합격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신청서는 가능한 한 강력해야 고려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MIT 지원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고등학교 수업 활동입니다.

MIT는 최소 학점 요건을 명시하지 않고, 입학 지원자의 평균 학점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학교는 평균 시험 점수 같은 다른 입학 통계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MIT에서 받아들여지는 학생들의 능력때문에, 우리는 평균적인 학점이 꽤 높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성적표에 주로 A와 극소수의 B를 받아야 합니다.

MIT는 당신의 과제량에 주목합니다 — 스스로에게 도전하고 있나요, 아니면 쉬운 수업만 듣고 있나요? 학교에서 제공하는 가장 힘들고 엄격한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 우등, AP 또는 IB 과정 중 어느 것이든 상관 없습니다— 아니면 지역 전문대학에서 강의를 듣는 것을 고려하여 당신이 학문적인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도요!

MIT에 들어가려면 필요한 시험 점수는 무엇일까요?

MIT에 들어가기 위해서 좋은 성적만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훌륭한 시험 점수들도 필요합니다. MIT에 들어가기 위해 어떤 점수가 필요한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MIT에 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SAT 점수는 무엇일까요?

MIT 지원자 중간 순위 50%가 SAT 1600점 만점에 1520점에서 1580점의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입학한 학생의 75%가 1520점을 넘는 SAT점수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르게 표현하자면; 가능한 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야 들어갈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설 수 있습니다.

MIT에 들어가려면 SAT 점수가 매우 높아야 합니다. 다행히도 MIT는 “가장 높은 부분” 점수("슈퍼스코어링"이라고도 알려짐)를 사용합니다. 슈퍼스코어링은 MIT가 제출하는 모든 SAT 테스트 날짜에서 가장 높은 섹션 점수를 고려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IT의 슈퍼스코어링 정책은 지원자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이전 점수에 해를 끼칠 걱정을 하지 않고 시험을 준비하고 다시 치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AT 시험을 몇 번 볼 수 있는지(혹은 몇 번 봐야 할지!) 궁금하시다면, 2~4번 볼 수 있을 것입니다.

MIT에 들어가려면 어떤 ACT 시험 성적이 필요할까요?

입학한 학생들의 ACT 점수도 높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상위 75%의 학생들이 ACT에서 34점 이상을 받았습니다. 34점 이상의 지원자들이 너무 많아서, 낮은 점수를 가진 지원자들은 그리 인상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다행히도, MIT는 지원자들의 ACT 점수도 슈퍼스코어링합니다. 즉, ACT 시험을 여러 번 치르면 MIT는 각 섹션에서 달성한 최고 점수를 고려하게 됩니다. ACT 시험을 몇 번 볼 수 있는지(혹은 몇 번 봐야 할지!) 궁금하시다면, 2~4번 볼 수 있을 것입니다.

MIT 지원서 에세이

MIT는 5개의 짧은 에세이 질문의 답을 요구합니다. 인생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5개의 짧은 프롬프트(250개 단어 이하)에 답해야 합니다: 무엇을 재미있어 하는 지, MIT에서 어떤 과에 관심이 있는 지, 당신의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방식, 당신의 배경에 대한 설명, 그리고 당신의 인생에서 직면했던 도전들.

MIT의 에세이 프롬프트는 분명히 여러분의 핵심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음, 당신을 알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MIT는 사람으로서 흥미로운 지원자를 원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MIT는 높은 시험 점수 뿐만 아니라 기발하고 독특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을 모집하는 것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조기 지원이든 정시 지원이든 5개의 짧은 에세이를 활동 목록과 자가 보고된 학업 활동 양식과 함께 제 2 파트로 제출하게 될 것입니다.

다음은 2019-2020 MIT 에세이 문항 입니다.

1) 우리는 당신이 당신에게 요구되는 활동으로 가득 찬 바쁜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단순히 즐거움을 위해서 하는 일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100단어 이하)

2) 비록 여러분이 무엇을 전공하고 싶은지 아직 모르겠지만, MIT의 어느 학과나 프로그램이 여러분에게 어필하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00단어 이하)

3) MIT에서는 다른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람들을 모읍니다. MIT 학생들은 세계의 가장 큰 도전인 좋은 친구가 되는 것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가족, 교실, 이웃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한 가지 방법을 설명하세요. (200~250 단어)

4) 여러분이 태어난 세상을 묘사하세요: 예를 들어, 가족, 클럽, 학교, 지역사회, 도시, 마을 등. 그 세계가 당신의 꿈과 포부를 어떻게 형성해 왔습니까? (200~250 단어)

5) 여러분이 직면했던 가장 중요한 도전이나 계획에 따라 진행되지 않았던 중요한 것에 대해 설명하세요. 그 상황을 어떻게 해결했나요? (200-250 단어)

곧, 제가 지난 과거의 MIT 입학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는 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에릭선생님이 알려주는 MIT에 들어가기 위한 5가지 팁

MIT에 들어가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MIT는 일년에 약 1,400명의 학생들을 입학시키고, 여러분은 분명히 그들 중 한 명이 될 수 있어요! 확실하게 눈에 띌 수 있는 지원서를 만들어 MIT에 들어가기 위한 팁을 따르세요.

#1: 당신의 정체성의 독특한 부분을 강조하세요.

우리가 이미 말했고, 다시 말하지만: MIT는 독특한 지원자들을 좋아합니다. 그들의 웹사이트에서 그렇게 말해요! 당신의 에세이는 당신의 성격의 특별한 면을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재미로 피클에 관한 비디오 게임을 만들었다면, 지금이 그것을 공유할 때입니다!

당신이 더 독특할수록 더 좋아요! 그런 관심사들을 학업에 적용하면 지원서가 더욱 돋보일 것입니다. 당신의 학문적 호기심과 열정이 어떻게 교차하는 지 보여 주세요.

#2: 여러분의 학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세요.

MIT 학생들은 우등생들입니다. 합격이 되려면, 그 중 한명이 되어야 합니다. SAT나 ACT를 공부하기 위한 강력한 계획이 있어야만 가능한 최고의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직 9학년, 10학년, 혹은 11학년이라면, 여러분의 학점을 올리기 위해 몇 가지 고급반을 들을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다른 지원자들과 경쟁하기 위해 규율을 잘 따르고 열심히 해야 합니다.

MIT는 캠퍼스에서 성공할 학생들을 원합니다— MIT의 학문적 도전에 부응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3: 에세이를 성공해야 합니다.

당신의 에세이는 당신의 능력과 독특한 관심사를 뽐낼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5개의 MIT 에세이 하나하나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MIT 에세이를 마지막 순간에 쓰지 마세요—수정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두고 시작해야 합니다. 입학 에세이를 쓰는 올바른 방법은 없지만, 분명히 잘못된 방법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입학사정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정말 심오한 에세이를 써야 하기 때문에 도움이 필요할 때 반드시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4: MIT에 당신의 학업을 통해 좋은 일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설득하세요.

MIT는 그들의 비싼 졸업장을 가지고 집에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에 만족하는 학생들을 입학시키고 싶어하지 않아 합니다. MIT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들을 성취하고, 대학에 있는 동안 지역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다른 학생들이 훌륭한 것들을 성취하도록 돕는 학생들을 받아들이기를 희망합니다.

MIT를 설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고등학교에 있는 동안 지역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해야 합니다. 과거의 행동은 미래의 행동을 예측하는 요소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학생시절에 긍정적인 기여가 여러분의 활동방식의 일부라는 것을 보여준다면, MIT는 여러분이 그 태도를 캠퍼스에도 가져 올 것이라고 확신할 것입니다.

#5: 한 가지 일에 집중하세요

여러분은 MIT에 입학하기 위해 축구팀의 주장, 토론 팀의 공동 의장, 그리고 학교 오케스트라의 수석 바이올리니스트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것을 다 잘하려고 하지마세요—한 가지(또는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고 끈질기게 추구하세요. 이것은 스파이크를 가지고 있다고 불리고 여러분이 더 돋보이도록 돕습니다. 대체로 많은 것을 잘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 마세요—한 가지를 아주, 놀랍도록 잘 해야 합니다.

많은 다양한 위원회를 이끌려고 하지 말고, 당신에게 가장 특별한 하나 또는 두 개를 선택하여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주세요. 만약 노래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춤과 화학 실험실을 내려놓고 노래에 집중하세요. 춤 오디션을 보고, 과학 경연대회에 참가하세요, 기본적으로 눈에 띄세요. 하지만, 제발, 제발, 누군가의 뒤를 따르지 마세요. 단지 그가 어떤 일에 관여했다고 해서 당신이 같은 업적을 이룬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왜일까요? 모든 사람이 달라요; 우리는 모두 다른 성격, 문학, 음악에 대한 취향,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제발 자신의 삶의 자신만의 소명을 찾는 것에서 벗어나지 마세요.

여러 가지 면에서 평균 이상을 얻으려고 하지 마세요—한 가지에서 우수해야 합니다.

요약: MIT에 들어가는 방법

MIT에 들어가기는 어렵습니다 — 하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아요! 열심히 노력하고 계획을 세우면, 다른 수천 명의 MIT 지원자들보다 두드러지게 여러분의 지원서를 잘 다듬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무엇을 해야 하나?

1) 훌륭한 대학 지원서가 있다면 명문대 입학 허가를 받고 싶으시면

2) SAT 또는 ACT 점수 GPA 기반으로 꿈의 학교에 입학할 확률을 예상하고 싶으시면

3) ACT 36 점을 얻는 방법과 SAT 완벽한 1600 점을 얻는 방법에 대한 멘토링 수업을 원하시면

4) 어느 대학에 지원해야 하는지 알아내는 도움이 필요하시면

5) 최고의 학교에 지원할 있도록 대한 선택 범위를 좁히고 싶으시면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MOBILE: 010 - 9442 - 9428 or 010 - 8500 - 5773

KAKAO: SKFT1004

ERIC KUDO PARK (에릭벨류네이션)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에릭벨류네이션의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