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관리 (GPA, Course work)

고등학생들은 여름에 무엇을 해야 하는가? [효율적인 여름 방학 보내기]

고등학생들은 여름에 무엇을 해야 하나요?

여러분은 고등학생인가요 아니면 한 아이의 부모인가요?

그리고 고등학생들이 여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궁금해하고 있나요?

여름은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하기에 좋은 시기이지만,

학생들이 일을 경험하고, 즐기고, 최고의 대학에 들어갈 기회를 늘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여름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제 생각을 나눠보겠습니다

왜 고등학생들이 여름 동안 바쁘게

지내는 것이 중요할까요?

여름 내내 잠만 자면서 친구들과 어울리고 싶을 수도 있지만, 가능성을 높이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름 동안의 활동(Activity)에 참여하는 것은 여러분이 좋은 직업을 얻거나 미래에 최고의 대학에 합격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름 동안 생산적인 일에 여러분의 시간을 투자하는 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대학 입학 사정관들 그리고 고용주들은 배우는데 관심이 있고 동기 부여가 있는 지원자들을 좋아합니다.

여름 내내 바쁘게 지냄으로써, 여러분은 학교나 직장에 훌륭한 인재가 될 자질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줄 것입니다.

그래서~

고등학생들이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 사항이 무엇인지 그리고 여러분이 유용하고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어떻게 선택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여름 동안 무엇을 할지 어떻게 결정할 수 있나요?

여러분은 여름을 어떻게 보낼 수 있는지에 대한 많은 선택권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수학캠프에서 보조로 일을 할 수 있고, 학교 수업을 더 듣고, 여름 캠프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중에 어떤 걸 해야 할지 어떻게 결정할 수 있을까요?

어떤 게 더 중요한지, 무엇이 대학입시에 중요한 Holistic 요소가 될지?

자 그럼 다음 세 가지 질문을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1:여러분의 미래 목표는 무엇인가요?

좋은 직장을 얻고 싶으세요?

꿈에 그리던 대학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여러분이 자신을 강력한 후보로 만들기 위해 여름 동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경력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직업이나 인턴십을 고려하고 싶을 것입니다.

성적을 높이기 위해 수강할 수 있는 강좌가 있나요? 보충수업도 좋은 생각일 수이겠네요.

#2:무엇을 즐겨 하나요?

여러분은 절대 후회하는 일을 하면서 여름을 보내지 말아야 합니다. 학교 클럽이나 스포츠를 여름 동안 더 계속하기를 원하나요? 재미있거나 재미있을 것 같은 봉사활동, 활동들이 있나요?

여러분에게 유용하고 즐거운 활동을 찾도록 노력하세요.

#3:얼마나 바쁘고 싶으세요?

여름 동안 이러한 활동들 중 하나 이상을 하는 것은 물론 가능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하고 싶은 여러 활동이 있다면, 자유롭게 하세요. 하지만 너무 바쁘게 되거나 자신을 너무 힘들게 하지 마세요.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여름은 여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고, 여러분은 기진맥진하고 지쳐 있는 상태에서 수업 혹은 활동을 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에릭 선생님이 추천하는 최고의 여름 활동 6가지.

아래 글은 고등학생들이 여름 동안 참여할 수 있는 최고의 활동 6가지입니다.

오늘 저는 각 활동에 대해 잠재적인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눈에 띄는 방법"라는 제목 아래, 각 활동에 대해 특히 대학과 고용주들에게 인상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포함시켰습니다.

1) JOB (일)

간단 설명: 고등학교 학생들이 여름에 일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직업을 갖는 것은 여러분이 이력서와 대학입시 지원서에 포함시킬 수 있는 좋은 활동입니다. 대학 학비를 보태기 위해서 나 혹은 용돈벌이로 벌기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많은 여름 직업들은 물론 파트타임이지만, 전에 그곳에서 이미 일을 했다면 정규직 일자리도 구할 수도 있습니다. 고등학생들이 하는 흔한 여름 직업은 옷 가게 직원, 가게 알바, 편의점 알바 또는 학원 보조가 가 될 수 있습니다.

장점: 이력서와 대학 지원서를 위해 돈을 벌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단점: 이러한 직업은 지루할 수도 있고 별로 흥미롭지도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직업은 여러분이 원하는 미래의 직업과 관련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눈에 띄는 방법: 만약 여러분이 여러 여름 동안 같은 일을 할 수 있고 승진을 하거나 여러분의 책임감을 늘릴 수 있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대학 지원서에 더 강하게 보일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대학에서 공부하고 싶은 과목과 관련된 여름 직업을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관심사가 무엇이고 대학에 전념할 수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2) INTERNSHIP (인턴십)

간단 설명: 직업과 마찬가지로 인턴십은 회사나 조직에서 일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하지만, 인턴은 종종 여러분의 직업적 관심사와 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여러분은 인턴이 되기 위해, 특히 고등학생으로서 열정 페이로 일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일하고 싶거나 더 배우고 싶은 곳이 있다면, 직접 연락해서 인턴사원을 고용하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의 고등학교 카운슬러는 여러분이 지원할 수 있는 인턴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카운슬러에게 물어보고 만약 카운슬러가 잘 모른다면 꼭 스스로라도 알아봐야 합니다.

장점: 직장 경험을 쌓고, 관심 있는 직업에 대해 더 배울 수 있습니다

단점: 돈을 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어떤 인턴사원들은 대부분 중요한 일을 시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눈에 띄는 방법: 만약 여러분이 공부하고 은 장래 직업과 관련된 인턴십을 받을 수 있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그 분야에 진정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관심사에 열정을 보여 주는 학생들은 당연히 대학입시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영어를 전공하고 싶고, 출판사나 신문사에서 인턴십을 할 계획이라면, 수준 높은 영어 수업과 관련된 전문가들과 함께 여러분이 일을 한다면, 대학은 이것을 여러분이 비슷한 대학 수업과 활동에 전념할 것이라는 증거로 볼 것입니다.

3) CLASSES (수업)

간단 설명: 수업을 듣는 것이 여름을 보내는 가장 즐거운 방법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이 고등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대학을 준비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처음에는 잘 하지 못했던 수업에서 성적을 올리기 위해 여름 수업을 듣고, 어떤 학생들은 학기 중에 시간이 나지 않는 수업을 듣기 위해 수업을 하고, 썸머 프로그램은 은 고등학교나 대학교 또는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학원도 포함됩니다.

장점: 성적을 올리고, 관심 있는 수업을 듣는 것은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 여름을 보내기 위한 가장 즐거운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여름에 공부하기 위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기가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눈에 띄는 방법: 만약 여러분이 썸머스쿨을 들을 수 있다면, 여름 동안 대학 수업을 듣는 것은 더 강한 지원자가 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비록 대학 ㅌ강의가 커뮤니티 칼리지의 입문 (AP) 수업이라 할지라도, 여러분이 대학의 엄격함과 업무량에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학교에 보여 줌으로써 여러분의 지원을 늘릴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고등학교가 많은 AP 수업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기회는 여러분이 도전적이고 성적표를 더욱더 멋지게 만들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4) HOBBIES (취미)

간단 설명: 취미는 여러분이 학교를 통해할 수 있는 스포츠, 클럽, 또는 다른 활동들을 포함할 수 있는 광범위한 범주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 그리기, 컴퓨터 작업, 소규모 사업 만들기, 스포츠 팀, 클럽 등 자유 시간에 취미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대교 그리고 고용주들은 외부의 관심사가 있고 특정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지원자들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름 동안 여러분의 취미를 계속하는 것은 그것을 보여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방학은 학교 수업이 없기 때문에 여름은 여러분이 즐기는 활동에 참여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때입니다. 이 시간을 활용하여 활동을 더 열심히 하거나 그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빵 굽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 취미를 넓힐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마도 여러분은 페이스트리 수업을 수강하거나, 지역 빵집들이 여러분과 함께 일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지요? 만약 여러분이 학교 클럽이나 스포츠 팀과 같은 그룹과 취미 활동을 하고 있지만 여름 동안 활동을 잠시 접어야 한다면, 여러분은 스스로 커뮤니티 그룹에 들어가세요.

커뮤니티 활동은 여러분의 취미활동을 더 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참석할 강좌가 없으므로 여름은 즐기는 활동에 참여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이 시간을 사용하여 활동을 향상시키거나 그 영향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예를 들어, 베이킹을 좋아한다면, 그 취미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아마도 당신은 페이스트리 코스를 가져갈 수 있고, 지역 사회 베이크 세일을 하고, 지역 제과점이 당신과 일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지 또는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학교 클럽이나 스포츠 팀과 같은 단체와 취미 생활을 하고 여름에 만나지 않는다면, 스스로 연습하거나 커뮤니티 그룹에 가입하면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장점: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고,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으며, 학업 밖에서 관심사를 가질 수 있다는 걸 대학에 보여줍니다.

단점: 만약 여러분이 고등학교 내내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 없거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면, 이것은 이력서나 대학 지원서를 강화하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눈에 띄는 방법: 오랜 시간 동안 참여하거나 리더십 직책을 맡거나 더 많은 책임을 지고 열정적으로 취미활동을 했다면 여러분의 취미나 재능은 정말 인상적일 것입니다.

사람이라면 취미 또는 재능이 가장 인상적 일 것입니다. 곧 "최고의 취미활동 4개" 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5) SUMMER CAMP (여름 방학 캠프)

설명: 문화 몰입, 공연 예술, 황야 기술 등과 같은 고유 한 초점을 가진 고등학생을 위한 여름 캠프가 점점 더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제가 말하는 여름 캠프는 일반 여름 방학 캠프란 조금 다릅니다. 캠프는 학생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보다 더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extracurricular activities (외부 활동)과 다릅니다.

많은 학생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이미 가지고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스포츠를 더 잘 배우고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를 원한다면 여름 캠프를 통해 그 주제에 몰입하고 집중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였기 때문에 동기부여도 받고 심지어 수업이 있는 프로그램은 학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캠프들은 대부분은 미국에 있지만 고등학생을 위한 국제 여름 캠프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장점: 여러분에게 독특한 경험을 줄 수 있고, 여행할 기회를 얻을 수도 있고, 여러분에게 중요한 기술이나 주제, 학점을 얻을 기회를 줍니다.

단점: 비쌀 수도 있고, 여러분이 받는 학점의 수는 보통 많지 않고, 어떤 프로그램은 별로 유익하지 않거나 재미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눈에 띄는 방법: 여름 캠프는 참가자들이 하는 활동과 질에 따라 매우 다양할 수 있기 때문에 등록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자세히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문이건 아니건 여러분의 관심사를 반영하는 프로그램을 찾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의사가 되고 싶다면, 과학에 기반을 둔 여름 캠프나 여러분이 의학을 공부하고 연습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으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진로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그것에 대해 더 배우는 데 진정으로 관심이 있다는 것을 대학들에 보여 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6) (VOLUNTEERING) 봉사활동

설명: 자원봉사는 봉사하는 사람들에게 급여를 지급하지 않고 혜택을 주는 일을 하는 경우입니다. 학교, 동물 보호소, 양로원, 박물관 등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원봉사는 여러분이 사는 곳 근처에서 이루어지지만, 여름 동안에는 해외에서 자원봉사를 할 기회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학교 또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단체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의 이점 외에도, 여러분의 관심사와 관련된 자원봉사 활동을 선택하는 것이 종종 가능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이들과 일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동물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거나 혹은 밖에서 일하고 싶다면, 자원봉사 기회를 꼭 찾으세요.

장점: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을 돕고, 그것을 이력서 및 대학 지원서에 포함시킬 수 있으며, 미래에 일하고 싶은 곳에서 자원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에 자원봉사자의 요구가 있을 경우 자원봉사자의 요구 사항(시간)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단점: 돈을 받지 못할 것이고, 어떤 자원봉사 활동은 반복적이고 지루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방법: 단지 몇 시간의(몇 주) 자원봉사 활동을 마치는 것은 대학에 큰 인상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자원봉사 활동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오랜 기간 동안 같은 장소에서 일해야 하고, 리더십을 보여야 하고, 여러분의 열정과 흥미를 명확하게 해야 할 것입니다. 제 글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인상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요약:

더보기

고등학교 학생들은 미래에 대한 준비를 잘 하기 위해 여름의 일부를 적극적으로 일하거나 배우는 데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 여름 동안 참여할 많은 활동들이 여러분의 관심과 환경에 맞게 있습니다.

여러분이 즐기는 것, 여러분이 향상시킬 수 있는 것, 그리고 여름 동안 무엇을 할지 결정하기 위한 여러분의 미래의 목표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이 참여하기 위해 선택한 활동에 상관없이, 여러분의 관심을 연결하고 새로운 책임을 지고 오랜 기간 봉사를 해서 대학 지원에 더 강한 지원자가 되어보세요.

Eric Kudo Park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여름 방학을 맞이 하여, 컨설팅 상담 진행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써 학생의 길잡이가 되어주었고, 학생의 성장을 도우며 최고의 입시의 결과까지 얻을 수 있었 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제 : 명문대 성공률 90% 맞춤 컨설팅 상담

- 대상 : 중,고등학생 학부모(최대10명)

*코로나로 인해 소수정예*

- 신청 방법: 아래 링크 클릭 후 설문지 작성(필수)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2xdHSmU__IFmdLscRCa7AoljDKFA86o6TGOoTfj7Ui7Sfpw/viewform?usp=sf_link

접수기간 : 질문을 응답한 학부모님들 대상으로 접수기간은 6월 6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6월 13일 토요일 오후 5시까지 입니다.

- 상담 장소 : 강남대로 311, 드림플러스강남 2층.

- 문의 전화 : 010-8500-5773

- 대표 전화: 010-9442-9428

에릭벨류네이션 Website: http://ericvaluenatio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