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정보

당신의 아이비리그 입학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5가지 팁!

이전에, 저는 아이비리그 대학의 입학률에 대한 확실한 데이터를 검토하고 경향을 분석했고 왜 대학들이 그들의 입학 계량분석을 신경쓰는지 실제 입학사정관들과 많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오늘은 이것을 바탕으로 더 구체적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이 미국 최고 대학들에 입학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5가지 팁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팁 1: 당신의 지원서에 당신의 열정을 보여주세요

이상적으로 당신의 대학지원서는 당신이 어떤 학생이었는지 보여주는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학생이 될 것이지 보여주죠.)

저는 “어떻게 하버드와 아이비리그에 입학하는지” 에 대해 썼는데 굉장히 선별적인 대학들은 당신이 여러 분야에서 능력을 갖추기보다는 한 가지 주제에 열정이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에 더 신경쓴다는 점을 논의한 적 있습니다. 

개별 학생 ‘각자’에게 다양성을 지향하기보다는, 아이비리그 급의 학교들은 학생들 ‘사이’ 다양성을 지향합니다. 사실상, 엘리트 대학들에 당신이 무엇이든 잘 할 수 있다고 하기보다는 당신이 몇몇 가지를 정말 잘하고 그러한 것들에 정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팁 2: 높은 시험 성적과 빼어난 고등학교 평점을 노리세요.

정기적으로 많은 지원서를 받는 대학들은 그들이 끝까지 읽을 지원서를 결정하기 위해서 표준화된 시험 성적(대부분 SAT/ACT)과 GPA를 필터로 씁니다. 

대다수의 학생들이 1월 초에 지원하고 3월 중순이나 하순에 결과를 듣기를 기대하는데 대학들이 수만 개의 지원서를 보는 것은 실용적이지 않죠. 

CalTech의 입학사정관에게 이야기해보니 심지어 8200 명 이하의 지원서를 받는 칼텍이 지원서 마감일과 학생 통보일 사이에 하루 110 개의 지원서를 대강 살펴봐야 한다고 합니다. 휴일의 존재와 입학사정관들이 “죽은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잠을 자야 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학교들이 시험 성적과 GPA를 필터로 쓰는 것은 이해가 갑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이 단지 몇 개의 숫자로 환원된다는 것은 마음 아프죠. 하지만 한편으로는 당신이 목표로 해야 할 몇 가지 분명한 성공 지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팁3: 당신의 관심사와 관련된 까다로운 수업을 들으십시오. 

굉장히 선별적인 학교들은 당신이 수업에서 얼마나 잘했는지 보는 만큼이나 당신이 어떤 수업을 들었는지 신경 씁니다.

그렇다고 당신이 학교에서 모든 어려운 수업을 들어야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당신이 대학지원서에 맞는 가장 까다로운 수업을 들어야 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쉬는 시간에 퀀텀 물리학을 보길 좋아하는 물리학 괴짜라는것을 대학들에 지원한다면, 대학들은 당신이 학교에서 고급 영어 또는 역사 등의 강의를 들었을지라도, 제일 쉬운 수학과 물리학 강의만 들었을 때 의심의 눈초리를 보낼 것입니다. 

제가 상담한 고등학생 중에 고등학교에서 11학년 때 AP 미적분학 BC를 듣는 등 모든 과목에서 까다로운 수업을 들었던 학생이 있는데 그 학생이 실제 사례입니다. 그 학생은 졸업하는 해에 AP 통계학(그 학생이 들을 수 있던 유일한 수학 수업)을 듣거나 어너(honor) 수업이 아닌 영어 수업으로 영상을 분석하는 영상미디어수업을 들을 수 있었죠. 영상에 열정이 깊었기 때문에(그 학생은 미디어 작문 동아리를 창립했었습니다) 수학 수업 대신에 어너 수업이 아닌(non-honors) 영어 수업을 듣기로 결정했죠. 당연히도 그 학생은 AP 스페인어, AP 생물, AP거시경제학, AP영문학을 들었고 여전히 그의 관심사에 맞는 고급 강의들을 들었죠(결국 두 영어 수업을 들을 것과 같은 결과가 되었습니다). 그가 졸업반 때 수학 수업을 듣지 않았다는 사실은 남지만, Upenn에 조기 전형(early decision)으로 합격했습니다.

당신이 어떤 고급 수업들을 듣는 것이 맞는지(그리고 필요한지) 알기 위해 저는 당신이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어떤 AP를 얼마나 많이 요구하는지”라는 저의 글과 어떤 고등학교 수업들을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학생들의 성적증명서에서 보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저의 글을 읽어보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아니면 당신이 정말 필요한 상담을 구해도 됩니다.

 

팁4: 과외활동에 있어서 양이 아닌 질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당신이 제일 관심있는 분야에 있어서 당신이 학업적 노력을 집중해야 하듯이, 당신은 관심사에 가장 잘 맞는 활동을 위해 학교 밖에서의 과외활동을 하도록 집중해야 합니다. 

비학업적인 활동(음악, 스포츠, 커뮤니티 봉사, 리더십, 대회)에 있어서 당신은 양보다는 질을 지향하고, 두루두루 넓게하기보다는 몰입하는 것을 지향해야 합니다. 당신이 고등학생 때 관심있던 것을 대학교에서 추구하지 않게 되더라도, 당신이 특정 영역에서 집중하고 몰입하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대학 입학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두가지 가상의 학생들을 봅시다. 

지원자 A는 한 해동안 수학 올림피아드에 참여했고 다른 해에는 수학 동아리 활동을 했습니다. 대학들은 그 학생이 수학 수업에서 빼어나지 않은 이상, 이것을 굉장히 인상깊게 보지는 않을 것입니다.

반면에 지원자 B는 고등학교 수영팀에 있던 2년 이후, 2년 동안 그 수영팀의 주장이었습니다. 이 학생이 대학교에서 수영을 하지 않더라도, 그녀가 시간과 에너지를 같은 것에 계속 쏟아냈다는 사실(그리고 2년 동안 리더십 역할을 했다는 것)은 그녀가 지원자A보다 나은 지원자로 만듭니다.

 

팁5: 당신의 지원서의 모든 부분이 최고이도록 하십시오.

시험 성적, GPA, 수업 난이도, 과외활동이 일반적으로 아이비리그나 다른 탑티어 대학들 입학 지원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들이지만, 당신은 여전히 입학 가능성에 관하여 뛰어난 추천서, 자기소개서, 지원서 보충물 또는 포트폴리오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원 과정에 있어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여러 부분들을 하나의 좋은 그림으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것을 제가 보았기 때문에 정말 사실입니다. 

당신이 학생으로서 성장하는 것을 봐왔던 선생님이 쓴 강력한 추천서, 지원서의 다른 부분에서는 분명하지 않았던 것을 드러내는 잘 써진 자기소개서 또는 인상적인 포트폴리오(유화나 웹페이지 또는 학술논문 등!)는 대학들이 당신을 합격시켜야 할지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당신을 한 사람으로서 형상화시키는 데 도움되는 어떠한 것이라도 당신은 대학지원에 추가할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하지만 기억하세요! 당신은 당신에 대하여 너무 많이 반복해서 말하거나 너무 조금 말하고 싶지는 않죠. 그러니 이러한 과정을 굉장히 진지하게 진행하고 3년 간의 노력을 버리고 싶지 않다면 도움을 받으세요.

그럼 이제 무엇을 해야하나?

1) 훌륭한 대학 지원서가 있다면 명문대 입학 허가를 받고 싶으시면

2) SAT 또는 ACT 점수 및 GPA 를 기반으로 꿈의 학교에 입학 할 확률을 예상하고싶으시면 

3) ACT 36 점을 얻는 방법과 SAT 완벽한 1600 점을 얻는 방법에대한 멘토링 수업을 원하시면

4) 어느 대학에 지원해야하는지 알아내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5) 최고의 학교에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한 선택 범위를 좁히고싶으시면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MOBILE: 010 - 9442 - 9428 or 010 - 8500 - 5773

KAKAO: SKFT1004

ERIC KUDO PARK (에릭벨류네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