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입시 (Common Application)

미국 명문대 하버드 대학 입학 방법 1편 (아이비리그, 명문대는 무엇을 원하나?)

아이비리그 대학 마찬가지로 미국 대학 입학을 고려하신다면, 아이비(일류 대학) 존재의 이유를 아셔야 합니다. 명문대 학교들은 무엇을 성취하려 하는가? 그들의 비전은 무엇인가? 명문대 학교가 정확히 어떤 유형의 학생들을 입학시킬 것인지 안다면 입시를 결정하는 실마리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하버드, 프린스턴, 예일, 스탠퍼드, 듀크와 같은 모든 일류 학교들은 비영리 단체입니다. 그냥 기업들과 달리, 주주들을 위한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하버드에 잔디 깔아준다든지, 도서관 하나 만들어준다든지.. 이런 이율로 절대 못 들어갑니다)

모든 명문대는 다르면서도 비슷합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가능한 한 많은 가치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가치'는 많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알기 쉬운 가치는 연구(RESEARCH)입니다. 미국 명문대는 교수진 혹은 학생의 연구를 통해서 인간 지식의 경계를 넓히고 인간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발명과 이론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췌장암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발견했다면, 스탠퍼드가 자랑스러워하겠죠?

 

다른 하나는 서비스입니다. 대학들은 종종 국가 정부 혹은 비영리 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를 만듭니다.

가치를 창출하는 세 번째 방법은 책을 출판하고 연구 정보를 유포하는 것이죠..

하지만 마지막으로, 학교가 가치를 창출하는 한가지 가장 큰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이 세상에서 위대한 일을 하도록 교육하는 것이지요.

빌 게이츠가 어느 대학에 들어갔는지 아시나요? 하버드 대학이죠. 빌 게이츠는 하버드를 들어갔지만 중퇴했죠. 하지만, 하버드는 빌 게이츠를 계속 언급할 것이고, 빌 게이츠의 비전에 감격하고 있을 것입니다.

구글의 창립자인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어떨까요? 스탠퍼드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리고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대학 학부생으로 콜롬비아에 갔고 LAW SCHOOL을 위해 하버드를 다녔습니다.

모든 학교에는 그들의 학교를 자랑스럽게 만드는 동문들이 있습니다. 이 동문들은 인생에서 위대한 업적을 달성함으로써 학교들은 그들의 성취와 자신들을 연관시킵니다.

 

학교, 특히 명문대는, 여러분을 자식들처럼 생각할 것입니다. 그리고 부모들(학교)은 자식들이 결국 훌륭한 일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죠. 또한, 부모들은 자식들이 주목할 만한 일을 할 때마다 자랑스러워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아이들은 돈을 많이 벌면, 다시 부모님에게 그 마음을 표시합니다)

이걸 제가 어떻게 확신하냐고요? 학교마다 뉴스 및 새로운 기사를 올리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arvard Gazette

Official news from Harvard covering innovation in teaching, learning, and research.

news.harvard.edu

하버드 https://news.harvard.edu/gazette/

프린스턴

http://www.princeton.edu/main/news/

 

모든 학교는 졸업생들에 의해 일어나고 있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들을 이렇게 자랑스러워합니다.

학교는 이런 것들이 왜 중요할까요? 이유는 긍정적인 피드백 루프입니다. (생물학에서 배우는 것인데 기억하시나요?) 선순환 사이클이죠. 학교에서의 성과가 좋을수록, 학교의 명성은 더 높아집니다. 평판이 좋을수록, 더 많은 자금이 지원될 것이고, 입학하기 원하는 학생들은 더 많아집니다. 학생들이 더 잘 할수록, 학교는 더 좋은 성과를 얻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무한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하버드와 같은 곳들이 오랫동안 교육 시장의 정상을 유지할 것입니다.

 

제가 만든 미국 입시컨설팅 서비스인 에릭벨류네이션의 가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목표는, 단순 미국 명문대를 입학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자신감(Confidence) 그리고 비전(Vision)을 길러주고, 그 어느 곳을 가도 무한한 게임을 하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그러한 자랑스러운 학생들이 됐으면 하는 바입니다.

여러분, 하버드에 입학됐다고 해서 여러분이 대단해지지 않습니다. It is possible to be in a great house, but you not be great. 훌륭한 부모님이 계신다고 해서 여러분도 훌륭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훌륭해지려면, 그것은 절대 학교 그리고 부모님, 혹은 돈으로부터 오는 것이 아닙니다. 훌륭한 것들은, 자신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그 무언가에 많은 시간을 써야 하고, 많은 에너지를 쏟아붓고, 많은 실패를 해야 할 것입니다.

절대로 SAT/ACT 성적, 내신 성적, 부모님 영향, 나의 환경, 강도 있는 과외활동들은 여러분의 미국 명문대 입시를 결정짓지 않을 것입니다.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에릭벨류네이션의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MOBILE: 010 - 9442 - 9428 or 010 - 8500 - 5773

KAKAO: SKFT1004

ERIC KUDO PARK (에릭벨류네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