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입시 (Common Application)

part 3: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한 공통 지원서는 어떻게 이루어 질까?

<이 글은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한 공통 지원서에 대한 part 1,2 내용에 대한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보충 설명입니다.>

#1: 애플리케이션 나머지 부분을 뛰어넘어야 하는 프롬프트 1 주제입니다.

프롬프트 1의 경우, 여러분의 주제가 진정으로 여러분에게 의미 있는 무언가가 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인상적이라고 해서

어떤 것에 대해 쓰지 마세요. 팀의 주장으로 활동하거나 저널리즘 상을 수상하는 것과 같은 큰 성과와 리더십의 역할은 확실히 화제로 쓰일 수 있지만, 그 이상으로 왜 그들이 여러분에게 중요한지 설명할 수 있어야만, 책임자가 되는 것이 멋지거나 당신이 우승하는 것을 좋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심한 패배 후에 팀원들이 서로를 위로하며 돕거나, 모든 세부 사항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특정 기사를 고심하는 등, 더 작고 개인적인 것을 고를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2: 프롬프트 2, 4, 6이 일반적으로 가장 간단한 옵션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프롬프트 2, 프롬프트 4 또는 프롬프트 6에 적합한 경험이나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쓰고 싶은지 잘 모르면, 여러분이 직면했던 도전, 여러분이 해결했거나 해결하고 싶은 문제, 혹은 여러분의 주요 지적 열정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이러한 프롬프트는 명확한 성장을 보여주는 매우 구체적이고 구체적인 주제에 자신을 부여하기 때문에 다른 프롬프트보다 접근하기가 약간 더 쉽습니다. 실패와 실패로부터 배운 것을 설명하는 것은 왜 사건이 여러분의 정체성의 중요한 부분인지 밝히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간단합니다.

#3: 프롬프트 3과 5는 더 까다로워질 수 있지만 피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질문들은 모든 고등학생들이 경험하지 못한 특정한 경험들에 대해 물어봅니다. 만약 그들이 여러분에게 말을 걸지 않는다면, 그들에게 대답해야 한다고 느끼지 마세요.

하지만 여러분이 프롬프트 3이나 5를 택하고 싶다면, 독자분에게 분명해 보일지라도 독자분에게 여러분의 관점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프롬프트 3의 경우, 여러분은 여러분이 믿는 것뿐만 아니라 왜 그것을 믿는지 그리고 왜 그 믿음이 여러분에게 중요한지도 정해야 합니다. 즉석 5의 경우, 여러분은 어린 시절에서 성인으로 어떻게 성장했는지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과 다른 사람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프롬프트는 훌륭한 에세이를 만들 수 있지만 많은 학생들에게 너무 노출되는 느낌을 주는 가장 개인적인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여러분의 직감을 믿고 여러분이 쓰고 싶지 않은 주제를 선택하지 마세요.

동시에, 만약 여러분이 그것에 대해 흥분하고 그것을 필요한 뉘앙스로 다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어렵거나 논란이 많은 주제를 다루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4: 당신의 경험이 당신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었는지 확실히 설명하세요.

저는 이 가이드를 통해 이 아이디어를 강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단순히 여러분이 한 일을 묘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여러분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진부함과 일반화를 피하면서 표면적 수준을 지나치는 것은 큰 도전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에세이를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강조하고 싶은 개인적 자질이 무엇인지 알고 쓰면서 명심하세요.

좀 더 구체적이고 개인적인 통찰력을 얻기 위해 지루한 일반화를 피하도록 하세요.

=>나쁜 예: 처음으로 루빅큐브를 푸는 것은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어요.

=>더 나은 예: 처음으로 루빅큐브를 푸는 것은 제가 퍼즐을 좋아한다는 것을 가르쳐주었고 제가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문제들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들었습니다.

=>베스트: 몇 달간의 작업 끝에 마침내 루빅큐브의 마지막 조각을 제자리에 비틀었을 때, 저는 거의 실망했습니다. 제가 그 퍼즐을 풀었는데,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지만 그 후 저는 제가 배운 것을 더 빨리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자, 저는 바로 다음 문제로 넘어갔습니다. 인생의 대부분과 마찬가지로요.

 

편집하기 위해 에세이를 다시 볼 때, 모든 단계가 자신에게 "그래서요?"라고 물어보세요. 왜 독자는 이것을 알아야 합니까? 저에 대해 무엇을 보여주나요? 어떻게 하면 한 걸음 더 깊이 들어갈 수 있을까요?

#5: 당신이 생각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단 하나의 올바른 답은 없으며,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찾으려고 노력한다면, 여러분은 결국 자신을 해치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이야기를 하는 것인데, 여러분만의 독특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아무도 여러분에게 어떤 의미인지 말해줄 수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은 해외 자원봉사와 같이 특히 인상적으로 보이는 이력서 활동에 대해 써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에세이는 종종 지루하고 파생적이에요. 왜냐하면 작가는 그 주제에 대해 할 말이 없고 그것이 스스로 말할 것이라고 가정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개인적인 진술의 요점은 여러분이 한 일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누구인지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시간을 내어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여러분이 대학에 대해 무엇을 보여주고 싶은지 그리고 어떤 이야기나 관심이 그 질을 가장 잘 보여주는지를 알아보세요.

감사합니다.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에릭벨류네이션의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MOBILE: 010 - 9442 - 9428 or 010 - 8500 - 5773

KAKAO: SKFT1004

ERIC KUDO PARK (에릭벨류네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