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입시 (Common Application)

예일 대학교 (Yale University) 지원에 무조건 필요한 입시 정보 [에릭벨류네이션]

​오늘 투표 진행 하셨나요? 모두에겐 좋은 휴일이네요^^~

 

오늘은 예일대학교 관해 몇가지 좋은 정보를 드리려해요~ 

예일은 전 세계 TOP 3 학교라고 불릴 정도로 가장 치열하고 경쟁력 있는 학교 중 하나입니다.

만약 예일이 당신의 REACH 학교이고 당신의 지원서를 그만큼 돋보이게만 만들고 싶다면, 정말 잘 오셨습니다.^^

 

오늘 글은, 예일대 입학에 대해서, 예일대가 학생에게 원하는 것, 여러분이 필요한 시험 점수와 성적, 그리고 예일대 에세이 준비, 당신이 예일대 입학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짚어 볼 것입니다.

예일 대학에 입학하려면 얼마나 힘드나요?

네 힘듭니다. 많은 명문대들보다도 절차가 까다롭고 입학이 힘든 학교입니다. Admission rate 난 따져도 7% 미만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100명 중 7명만 예일대에 입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원자로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좋은 성적, 뛰어난 시험 성적, 그리고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 뛰어난 에세이를 써야 합니다.!

예일대는 학생들의 무엇을 보는가?

 

What Yale Looks For | Yale College Undergraduate Admissions

Skip to main content Many years ago, former Yale President Kingman Brewster wrote that selecting future Yale students was a combination of looking for those who would make the most of the extraordinary resources assembled here, those with a zest to stretch the limits of their talents, and those with...

admissions.yale.edu

 

이 에세이는 예일이 직접 쓴 글입니다. 디테일하게 이야기를 하지는 않지만, 입학심사관이 지원서를 평가할 때 고려하는 몇 가지 중요한 요소들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요소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필요 학업 성적: 예일대 학생들이 학문적으로 확실히 잘 되기를 원합니다. 예일대는 Grade 9 ~ 11 성적에 많은 비중을 두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좋은 성적을 얻어야 합니다. 또한, 당신의 고등학교 선생님들에게 추천서에서 보는 것 중 하나는 당신의 학업 능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당신이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고 학업에 호기심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과외활동 및 학업 외 것들: 예일은, 스탠퍼드, 시카고처럼 많은 에세이를 요구합니다 (에세이를 제출하지 않으면 지원 탈락입니다) 에세이에서는 학문적 성과를 뛰어넘는 생생한 자기 자신을 그려보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관심사를 강조하고 자신을 단지 숫자의 집합이 아닌 진짜 사람처럼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예일의 커뮤니티: 당신의 지원서에서는 힘든 도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고 도전은 기회를 잡는다는 것이라는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예일대학은 절대로 '자기만족감'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예일 학교를 다니면서 매 순간을 기회처럼 생각할 학생들을 찾고 있습니다.

추천서: 여러분의 성적표는 여러분의 학업 능력에 대한 양적인 정보를 제공하지만, 여러분의 추천서는 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예일대는 당신이 학생으로서 어떤 사람인지 확인하기 위해 선생님의 추천서에 꾀 많은 비중을 둘 것이다. 좋은 추천서는 단순한 "A" 학생인 것을 다시 언급하는 추천서 절대 아닙니다.

예일 대학 수시

 

통계학적으로 만 따졌을 때 당신은 정시 보다 수시로 들어갈 가능성이 약간 더 높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만약 예일이 당신의 첫 번째 선택이 아니라면, 저는 수시로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예일대 지원서 필요한 서류 및 마감 시기.

당신이 예일대에 지원서를 넣고 싶으시면 Common Application 사용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서를 쓰면서 최소한 두 개의 에세이와 짧은 답안을 써야 하는 걸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쓰는 에세이의 수는 당신이 공통 지원서에 지원하는지 아니면 연합 지원서에 지원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추천서는 세 통을 제출해야 합니다.

예일대에서는 SAT나 ACT 점수를 Writing 와 함께 보내야 합니다. 예일대를 지원하기 위해 고등학교에서 어떤 특정 과목이 필요한 건 아닙니다.

지원에 필요한 것들:

정말로 예일대를 원하는 분들은 찾아오세요. 세부적으로도 너무나 많기 때문에 여기서 글로 설명하기엔 넘칠듯 합니다. ^^

 

예일대에 입학하려면 어느 정도 학점이 필요한가요?

예일대에 합격하려면, 학점이 좋아야 합니다. 예일대학 입학지원자의 평균 학점은 4.19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이 말은 모든 과목에서 거의 다 A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학점을 올리기 위해서 그리고 대학 수준의 학과 과정을 다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여러분은 AP나 IB 수업도 들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예일대에 입학하려면 어떤 시험 점수가 필요한가?

놀랄 일은 아니지만 예일대 지원자로서 진지하게 고려되려면 평균보다는 높은 시험 점수가 필요합니다.

예일대학 입학지원자들의 평균 SAT 점수는 1540점입니다. 수학 부분의 770과 읽기/쓰기 770으로 정도라고 나와있습니다. 다시 말해, 기본적으로 높은 점수를 고려하면 좋다고 봅니다.

예일대를 지원할 때 모든 SAT 점수를 제출해야 하지만, 입학심사관은 SAT의 각 섹션에서 공식적으로 보고된 학생의 최고 점수를 고려할 것입니다. (Super Score)

예일대 입학 지원자의 평균 ACT 점수는 33점으로, 평균 SAT 점수보다 약간 낮은 편이다. 말하자면 33은 여전히 높고, 만약 당신이 ACT에서 31보다 낮다면, 조금만 힘을 내서 31이보는 높게 받으려고 노력하세요.

여기서 잠깐!

제 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이러한 숫자를 주는 걸 전 굉장히 싫어합니다. 그래서 31이던 1480이던, 어떤 성적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 누구든 지원을 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대신, 개인 등급에 비중을 많이 두시고, 자기소개서, 에세이, 추천서, 인터뷰를 진지하게 준비하세요.

예일 에세이

예일대는 모든 지원자들에게 세 가지 특정한 에세이 질문의 대한 대답을 요구합니다. 만약 당신이 엔지니어에 지원한다면, 당신은 추가적인 에세이를 써야 할 것입니다.

그럼, 세 가지 질문을 살펴봅시다.

Think about an idea or topic that has been intellectually exciting for you. Why are you drawn to it?

(지적으로 흥미진진한 아이디어나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왜 그것에 끌리나요?)

Reflect on your engagement with a community to which you belong. How do you feel you have contributed to this community?

(당신이 속해 있는 사회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이 커뮤니티에 어떻게 기여했다고 생각하십니까?)

Yale students, faculty, and alumni engage issues of local, national, and international importance. Discuss an issue that is significant to you and how your college experience might help you address it.

(예일대 학생, 교수진, 졸업생들은 지역, 국가, 그리고 국제적인 중요성의 문제를 제기합니다. 여러분에게 중요한 문제, 그것을 다루는 데 예일대학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논의하세요.)

만약 당신이 커먼앱 (Common Applicatoin)으로 지원한다면, 당신은 이 질문들 중 두 가지를 선택하고 250단어 이하로 답을 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Coalition Application으로 지원을 한다면, 300단어 이하로 하나의 질문에 대답을 하면 됩니다.

또한 당신의 에세이와 어떤 식으로든 관련이 있는 오디오, 비디오, 이미지 또는 문서 파일을 포함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들이 당신이 쓴 에세이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한 문장을 써야 할 것입니다.

예일 엔지니어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추가 에세이를 제출해야 합니다.

예일 엔지니어 에세이 문제:

If you selected one of the engineering majors, please tell us more about what has led you to an interest in this field of study, what experiences (if any) you have had in engineering, and what it is about Yale’s engineering program that appeals to you. Please respond in 300 words or fewer.

(엔지니어 전공 중 중 하나를 선택하셨다면,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엔지니어 분야에서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 그리고 예일 대학의 프로그램 중 무엇이 당신에게 어필 되는지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300단어 이하로 응답하십시오)

모든 지원자들은 어떤 지원서 플랫폼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6개의 짧은 에세이를 써야 합니다.

6개의 짧은 답안은 최소 35단어부터 최대 300개의 단어로 제한됩니다.

이 에세이들은 예일대 지원서의 맞춤형 문제입니다. 절대 다른 대학 지원서에서는 찾아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비록 이 문제들은 짧지만, 예일대 보충 에세이는 긴 에세이만큼 중요합니다.

만약 예일대학교 질문을 잘 대답하는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곧 예일대학교 에세이 가이드 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예일 대학에 들어가기 위한 조언.

조금의 가능성도 가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대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제가 조언을 다시 해드리자면,

#1: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세요.

예일대에서 합격하려면 평균 이상 성적이 필요합니다.

아직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또는 3학년이라면, 학점을 올리기 위해서 쉬운 수업만 듣지 말고 AP 혹은 IB 수업을 들으세요. 다른 지원자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학업도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2: 시험 성적.

예일대에 입학하려면 시험 점수가 필요합니다. SAT는 적어도 서너 번은 볼 계획으로 늦지 않게 시작하세요 (ACT는 12번 이상 시험을 못 보게 하지만 SAT는 제한을 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3~5번으로 원하시는 성적을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3: 뛰어난 개인 등급 - 자소서 에세이 그리고 학교 문항 에세이

입학심사관들은 당신의 성격을 에세이로 파악을 합니다. 짧은 문항들도 무게를 두고 잘 써야 합니다. 만약 당신의 에세이가 충분히 강하지 않다고 걱정된다면, 꼭 주의 도움을 요청하세요.

#4: 최고의 추천서

예일은 당신의 선생님들로부터 받은 추천서에 큰 비중을 둡니다. 좋은 추천서를 꼭 얻도록 해야 합니다! 당신을 정말 잘 아는 선생님들에게 지금부터 개인적으로 친분을 쌓으세요. 당신은 학문적 능력을 넘어 당신의 강점을 말할 수 있는 선생님들로부터 추천서를 받아야 합니다.

예일대 입학 방법

다시 말해서, 예일대에 들어가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제 학생들도 많이 들어갔으니깐요.

이거 하나 꼭 기억하세요, 당신의 지원서는 기억에 남을만한 무언가를 주어야 합니다. 기억에 오랫동안 남아야 합니다.

당신의 학업성적이 좋고, 당신의 추천서, 당신의 에세이들이 매력적으로 보이고, 그리고 당신이라는 사람이 인맥으로 느껴진다면, 당신은 예일 입학은 쉬어질 것입니다.

아이비 학교는 그만큼 개인적 (주관적)인 것들, 무한한 것들을 보기 때문에, 5~6개월은 에세이, 자소서, 추천서에 시간을 투자하세요.

그럼!

그럼 이제 무엇을 해야 하나?

1) 훌륭한 대학 지원서가 있다면 명문대 입학 허가를 받고 싶으시면

2) SAT 또는 ACT 점수 GPA 기반으로 꿈의 학교에 입학할 확률을 예상하고 싶으시면

3) ACT 36 점을 얻는 방법과 SAT 완벽한 1600 점을 얻는 방법에 대한 멘토링 수업을 원하시면

4) 어느 대학에 지원해야 하는지 알아내는 도움이 필요하시면

5) 최고의 학교에 지원할 있도록 대한 선택 범위를 좁히고 싶으시면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MOBILE: 010 - 9442 - 9428 or 010 - 8500 - 5773

KAKAO: SKFT1004

ERIC KUDO PARK (에릭벨류네이션)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에릭벨류네이션의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