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T Prep

코로나사태로 인해서 앞으로 SAT/ACT 시험은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에릭쌤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현재까지 진행되어, 많은 SAT, ACT, 그리고 TOEFL 시험들이 취소되었습니다.

현재까지 3월 (School Day), 4월 (School Day), 5월, 6월 SAT 시험이 모두 취소되었습니다.

PSAT 8/9/10도 3월과 4월의 시험이 취소되면서 Collegeboard의 대부분 시험들이 취소된 상태입니다.

*예외적으로 AP시험만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되었던 것 빼고, Collegeboard의 모든 시험들이 취소되었습니다.

ACT시험도 4월 시험이 6월로 연기되었지만, 몇몇 시험장 빼고 대부분의 시험장들이 6월 시험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Collegeboard와 ACT사는 각각 코로나사태로 인해 피해 본 학생들에게 시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 이후부터 많은 시험날짜를 정해둘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CT는 각각 7월 18/19일그리고9월 11/12일에 International 학생들에게 시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Collegeboard의 공식발표에 의하면 Collegeboard는 8월이후부터 연말까지 매월 시험날을 정하여 학생들이 SAT와 SAT Subject 시험을 응시할 수 있게 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Collegeboard에서 발표한 SAT 시험 날짜는 현재까지

 

8월 29일

9월 26일

10월 3일

11월 7일

12월 5일

2021년 1월 (수요에 따라)

 

와 같습니다. 미국에 사는 학생들에 한하여, 9월 23일에 특정학교들에게는 School Day Exam이 추가될 예정이며, 특정 주와 지자체에서는 SAT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무래도, 올해 가을에 입시를 치러야 하는 현재 11학년, Rising Seniors들이 가장 큰 타격을 입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보통 11학년 3월부터 여름전까지가 학생들이 SAT를 가장 많이 보는 시기인데, 이 시기에 SAT를 못 응시하게 되어 올해는 아마 학생들이 원서 내기 직전까지 SAT시험을 응시하게 되는 현상이 많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또한, 많은 학교들이 2학기때부터 대면수업 대신 온라인 수업으로 변경하였기에, 학생들의 GPA 계산에도 여러가지 혼동이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시기일수록 여유 시간을 잘 활용해서 SAT 시험공부를 더 철저히하고, 원서 작성에 더욱 집중하여 입시를 완벽하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올해 많은 학생들이 코로나사태 때문에 피해봤다는 것을 입학사정관들도 인지하고 있기에, 많은 학교들이 Test-Optional로 할 가능성도 있고, 또한 사정관들도 학생들의 SAT점수에 예전보다는 좀 더 완화한 기준을 가지고 바라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학생분들은 최대한 예전과 같이 생활하며, SAT공부, 그리고 입시준비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제 무엇을 해야 하나?

1) 훌륭한 대학 지원서가 있다면 명문대 입학 허가를 받고 싶으시면

2) SAT 또는 ACT 점수 및 GPA를 기반으로 꿈의 학교에 입학할 확률을 예상하고 싶으시면

3) ACT 36 점을 얻는 방법과 SAT 완벽한 1600 점을 얻는 방법에 대한 멘토링 수업을 원하시면

4) 어느 대학에 지원해야 하는지 알아내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5) 최고의 학교에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한 선택 범위를 좁히고 싶으시면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및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MOBILE: 010 - 9442 - 9428 or 010 - 8500 - 5773

KAKAO: SKFT1004

ERIC KUDO PARK (에릭벨류네이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Test-Nation (ACT, SAT, 미국대학 방)

Instagram: testnation2020

Youtube: Test-Nation

네이버 카페: Test-Nation

 

이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에릭벨류네이션의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