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소개서 (Personal Statement)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대학 에세이로 만드는 방법 [미국대학입시]

오늘은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대학 에세이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주제 컨셉을 훌륭한 대학 에세이로 구체화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먼저,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현실적인 이야기로 만들기 위한 방법에 대한 조언을 몇 가지 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주제의 이야기를 찾으세요.

모든 훌륭한 대학 에세이는 좋은 단편 소설이나 즐거운 영화와 같은 토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꼭 넣어야 할 이야기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호가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여러분이 쓰고 싶은 경험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그 일이 일어나기 전에는 어땠나요? 여러분은 그것을 하는 동안 무엇을 배웠나요, 느꼈나요? 아니면 생각해 보았나요? 그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여러분이 전에 알지 못했던 여러분 자신에 대해 지금 무엇을 알고 있나요?

독자들에게 "그곳에 있는 것처럼" 경험을 만들어 주는 감각적이고 구체적인 글. 여러분이 자신의 경험에 대해 글을 쓸 때, 그 상황이 실제로 살아나도록 노력하는 데 집중하세요. 어디에 있었나요? 거기 또 누가 있었나요? 그것이 어떻게 생겼나요? 무슨 소리 같았어요? 기억할 만한 질감, 냄새, 맛이 있었는가? 다른 것과 비교되는 게 있나요? 여러분이 상호 작용한 사람들에 대해 쓸 때, 독자들이 그 사람의 목소리를 " 들을 "수 있도록 대화를 한 번 해 보세요. 여러분이 자신에 대해서 글을 쓸 때, 여러분이 이야기의 다른 부분에서 느끼고 있는 감정들을 설명하는 단어들을 포함하도록 하세요.

통찰력 있는 결말. 여러분의 에세이는 여러분이 오늘날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희망적이고, 개인적이며, 흥미로운 폭로와 여러분이 방금 묘사한 이야기가 어떻게 여러분을 만들고 형성했는지로 끝나야 합니다.

초안 및 수정

훌륭한 글쓰기의 비결은 다시 쓰기입니다. 그러니 초안을 작성해서 따로 두고 여러분이 쓴 것을 잊기 위해 여러분 자신에게 며칠을 주세요. 여러분이 다시 글을 보러 돌아왔을 때, 글 읽는 것을 늦추거나 무언가 어색하거나 조금 이상한 무언가를 찾으세요. 에세이의 순서를 바꿔서 이것을 고칠 수 있나요?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나요? 계속해서 다시 쓰고 이걸 반복하세요.

조언을 구하다

대학들은 여러분의 에세이가 여러분의 작품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만, 대부분은 다른 누군가가 여러분의 에세이를 도와주길 바랍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을 끌어들이는 좋은 방법은 그들에게 여러분의 이야기가 명확하고 구체적인지 그리고 여러분 자신에 대한 여러분의 통찰력이 에세이에서 논리적으로 흐르는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완벽하게 하세요

기본적인 것부터 까다로운 문법은 완벽해야 합니다. 쉼표가 가야 할 곳인지. 문법 실수, 철자 오류, 어색한 문장 구조는 여러분의 글을 나쁘게만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말하는 이야기에서 독자를 멀어지게 합니다.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및 상담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MOBILE: 010 - 9442 - 9428

KAKAO: SKFT1004

ERIC KUDO PARK (에릭벨류네이션)

이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에릭벨류네이션의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