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명문대 (IVY & TOP SCHOOLS)

아이비리그 입학 기회를 높이기 위한 5가지 팁입니다. [미국 대학입시]

 

 

아이비리그 입학 기회를 높이기 위한 5가지 팁입니다.

 

Tip 1:Application에서 열정을 보여 주세요.

여러분의 대학 지원서는 여러분이 어떤 학생이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학생 개개인의 다양성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학생들 간의 다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현실적으로 말해서, 이것은 엘리트 대학들에게 여러분이 무엇이든, 모든 것을 충분히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신에,여러분은 몇 가지 일을 정말 잘 할 수 있고 그런 것들에 정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Tip 2: 높은 시험 점수와 두드러진 고등학교 내신을 목표로 합니다.

정기적으로 많은 양의 지원서를 받는 대학은 표준화된 시험 점수(대부분 SAT/ACT)와 GPA를 필터로 사용하여 어떤 지원서를 읽어야 할지 결정합니다. 대다수의 학생들이 1월 초에 원서를 제출하고 3월 중후반까지 답변을 들을 것으로 예상할 때 수만 건의 원서를 검토하는 것은 단순히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최대 8,200개의 지원서를 보유한 Caltech조차도 지원 마감일과 학생에게 통보되는 날짜 사이에 하루에 약 110개의 지원서를 거쳐야 합니다. 근무일이 아닌 날의 존재와 입학 사정관들이 "잠을 자야 한다"라는 사실을 고려할 때, 학교들이 시험 점수와 내신 성적을 필터로 사용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Tip 3: 관심사와 관련된 엄격한 과정을 수강하세요.

고도로 선택적인 학교들은 여러분이 어떤 수업을 듣는지와 여러분이 그 수업을 얼마나 잘 하는지에 대해 거의 똑같이 신경을 씁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학교에서 모든 어려운 과목을 들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여러분의 지원서의 서술에 맞는 가장 엄격한 과목을 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여가 시간에 p 대 np를 푸는 것을 좋아하는 수학 괴짜라는 이야기를 가지고 학교에 지원한다면, 학교는 여러분이 학교에서 가장 쉬운 수학과 물리 수업을 듣는다면, 비록 여러분이 고급 영어 또는 역사 수업을 듣는다고 할지라도 여러분을 약간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Tip 4: 과외활동에서 양이 아닌 품질을 위해 노력합니다.

여러분이 가장 흥미 있는 분야에 여러분의 학업 엄격함을 집중시켜야 하는 것처럼,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의 흥미에 가장 잘 맞는 활동들에 과외 시간을 집중해야 합니다.

이 학술적 활동(음악, 스포츠, 사회봉사 등)에 있어서는 양보다 질, 헌신을 목표로 하고자 합니다. 대학에서 고등학교 때 가지고 있던 관심사를 추구하지 않더라도, 특정 분야의 우수성에 집중할 수 있고 헌신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여러분의 협동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Tip 5: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부분이 최고인지 확인합니다.

시험 점수, 학점, 학교 내 모든 과정, 과외활동이 보통 아이비리그나 다른 일류 국립 대학에 지원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여러분은 여전히 눈에 띄는 추천서, 개인 진술, 그리고 지원 보충 서나 포트폴리오를 통해 여러분의 기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학생으로 성장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 선생님의 강력한 추천서, 여러분의 지원서에서 분명하지 않은 것을 드러내는 잘 쓰인 개인적인 진술, 또는 인상적인 작업 포트폴리오(유화든 웹 앱이든)가 학교들에게 여러분을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 포인트를 줍니다.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및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MOBILE: 010 - 9442 - 9428 or 010 - 8500 - 5773

KAKAO: SKFT1004

 

이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