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입시 (Common Application)

명문대/아이비리그 입시 성공! 1on1 consulting [에릭벨류네이션]

안녕하세요! 에릭쌤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모두 열심히 하고 있나요?

저번 포스팅에도 언급했지만 여름방학은 항상 중요하죠! 알차게 마무리 했길 바라면서

오늘은 "입시"에 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어떤 대학을, 어떤 전공을, 어떤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결정적인 첫 스타트는 "입시" 일겁니다.

미래 방향성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죠.

많은것을 배울 수 있고, 많은것을 느낄 수 있고, 많은것을 경험할 수 있는 "대학"을 위해 우리는 후회 없는 "입시"를 준비해야 합니다.

제가 10년 가까이 많은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브라운, 듀크, MIT, 스탠퍼드, 유펜, UC, 시카고, 등 명문 대학 입학을 시켰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부분의 SAT 학원 ACT 학원, 혹은 대학입시컨설팅 학원의 잘못된 방식을 사로잡고자 합니다.

저의 해외 대학 입학 방법은 개인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selfish and selfless 로서 이 전쟁같은 holistic admission 게임에서 많은 승을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컨설팅을 통해서 잘못된 방법으로 입시를 준비하면 후회하는건 오로지 그 당사자일것입니다.

모두 정신차리고 제대로된 입시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내신이 낮거나, 활동경력이 많이 없다고 기죽거나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스펙이 화려하지 않아도 현명한 컨설팅 업체를 잘 만난다면 결과도 확실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가 10년동안 이 직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더더욱 느낀 점이고요.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중에서 스파이크(강점)가 있는 학생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이러한 스파이크는 인내심, 근면, 열정 그리고 집중을 필요로 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고 그 누구든 SPIKE 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그리고 하나 확실한 건, 그 누구도 아이비리그를 들어간 학생들은 절대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이것도 잘하고 저것도 잘한다고 해서 명문대를 들어가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 가지고 있지 않는 것들, 부족한 것들에 대해서 스트레스받지 말고, 나쁘게도 생각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에 집중하고, 절대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미국 대학교의 중요한 관점들>

1) 아이비리그/명문대는 세계에 영향을 주는 사람을 돕기 위해 존재합니다.

2) 대학 입학 사정관들은 여러분이 어떻게 도울지 주관적인 관점으로 판단합니다.

3) 특별한 학생들을 찾습니다.

4) 여러분은 무엇에 관심, 열정, 능력, 지혜가 있는지에 대해서 찾습니다.

5) OVER NIGHT SUCCESS 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장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다는 겁니다.

6) 5개월 후가 아닌 5년 후, 50년 후를 가장 잘 예측할 수 있는 학생을 봅니다.

<나의 입시 지원서에 필요한 요소들>

1) ROUNDED 학생이 아닌 SPIKED 학생이라는 걸 증명해야 합니다.

2) 미국 입학 사정관에게 인상적인 지원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매력은 내신, 시험 성적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관 그리고 철학이 담겨있는 자기소개서 글과 활동 경력, 등 나머지 요소에 집중하세요.

3) 쓸데없는 것들에 시간 낭비하지 말고 자신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들에 대해서 고민하고 그것들을 글로서 표현해야 합니다.

4)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절대로 11학년 여름까지 기다리면 절대 안 됩니다.

<에릭 선생님의 마지막 한마디>

미국 대학입시는 확실히 전쟁 같은 곳입니다. 준비하지 않고 신경 쓰지 않는다면 확실히 지는 게임입니다.

저는 그저 학생들이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들고 싶은 마음에 중요한 정보들을 공유하는게 제 목표입니다. 더 이상 잘못된 컨설팅으로 인해 학생들이 피해를 받지 않았으면 합니다. 물론 좋은 컨설팅 학원들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여러분께 하고 싶은 말은 자신의 책을 더 읽었으면 합니다. 진정으로 자신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이 누군지, 무엇을 잘하는지, 그리고 어떤 것들에 시간 낭비를 했는지에 대해서 아셔야 합니다.

여러분이 큰 꿈을 꾸고, 위험을 감수하고, 열정적인 어떤 것에 극도로 열심히 노력한다면, 그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향해 그리고 자신을 위해서 작은 걸음을 내딛세요. 자신을 전문가로 만들지 않고서는 그 누구도 제대로 도와줄 수 없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언제든 아래링크를 통해 연락주세요.

좋은하루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