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ricKudoPark

꿈의 대학의 입학 조건에는 시늉이란건 절대 없습니다. (에릭선생님의 제자가 스탠퍼드대학에 들어간 비법)

 

아래 학생을 보면 감명받을까요?

 

-이 학생의 학점은 3.9입니다.

-SAT 점수는1510입니다.

-그 외 교내 활동은 동아리 회장(2번), 동아리 멤버 (3번)

-수학 교내 대회 1등 우승.

-그 외 장점인 바이올린 밴드 활동

 

정답은Yes but No입니다.

 

 

각 학교의 웹사이트에는 입학 학생들의 표를 볼 수가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초록색 점 (합격생) 들은 입학 합격을 받은 학생들입니다.y 축 (세로)은 학생의 GPA, X축 (가로)은 학생의 SAT와 ACT입니다. 보시다시피, 많은 학생들이 높은 ACT와 SAT 점수와 높은 학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맨 위 우측 코너는 합격생이 많은 곳으로, 거의 완벽한 내신 성적이나 SAT/ACT 점수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빨간 점 (불 합격생)학생을 보여주는 그래프를 보면 거의 똑같아 보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SAT 만점과 내신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프의 점만 더 찍으면 되는 것처럼 보이네요. 

 

합격 학생과 불합격 학생 그래프를 합치면 데이터 포인트가 "비례"합니다. 

점의 분포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GPA, SAT, ACT(점수)만 보더라도, 어떤 감각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그것이 여러분이 어디에서 받아들여질 것인지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ACT, SAT, GPA만 준비하면 “장님 코끼리 만지기”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장님 코끼리 만지기란: 군맹무상(群盲撫象)=군맹평상(群盲評象)

장님 여럿이 코끼리를 만진다는 뜻으로, 모든 사물을 자기의 좁은 소견과 주관으로 그릇되게 판단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것을 좀 더 쉽게 설명드리자면, ACT, SAT, GPA만 그리고 몇개의 Activity만 진행하면 된다는 좁은 주관으로 꿈의 대학에 갈 수 있다는 판단이라는 것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유명하고, 놀랍고, 잠재적인 학생들은 상위권이나 좋은 학교에 입학합니다. 하지만 정말 뛰어나고, 놀랍고, 잠재적인 학생인지 아닌지는 숫자를 판단할 수가 없겠지요. 

 

학생들이 꿈의 학교에 합격하기 위해 가져야 할 다른 놀라운 것들은 무엇일까요?

정말 다양하지만, 제가몇 가지 목록을 드리겠습니다. 

 

이들은 모두 아이비리그와 TOP Tier 학교에 입학한 제 학생들입니다. 제 학생들은 그럼 어떤 이유로써 자신들이 훌륭한 후보라는 것을 보여주었을까요? 

 

제 학생은,

① 멘토링과 동기부여를 하는 사람입니다. 

② 위대한 리더십입니다. 

③ 훌륭한 팀워크입니다. 

④ 자신감입니다.

⑤ 성실하고 헌신적이며 어렵게 얻은 성과. 

⑥ 무언가에 능숙합니다.

⑦ 매우 똑똑합니다.

⑧ 성숙하고 책임감 있습니다.

⑨ 기타 등등입니다.

 

에릭벨류네이션's REAL CASE Stanford 학생

 

지금부터 제가 말씀드리는 이 학생은 저에게 컨설팅을 받았던 실제 제자가 스탠퍼드에 합격하게 된 내용입니다. 

이 학생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막연하게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고 변호사가 꿈이라고 했습니다.

 

 

그 당시의 Resume를 보면 MUN 그리고 Law book 을 읽으면서 유튜브로 Judge Caprio (이 분의 재판이 방송되는 프로그램)을 항상 신청하고 좋아하는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옆에 보이시는 사진은 제가 학생과의 처음 미팅 시 학생에 대한 최대한 정보를 적고, 동시에 생각이 나는 것들을 써놓고 전체적인 프레임을 계획한 내용입니다. 

 

SPIKE 가 없는 건 아쉬웠지만 그래도 너무 큰 장애물은 없었던 게 가장 좋았습니다. 예를 들어서, 지금까지 잘못 컨설팅을 받았다든지, 등 ..

 

컨설팅을 하면서 이 학생에 대한 놀라운 발견은 이 학생의 이야기의 시작과 끝은 항상 환경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대화를 좋아했던 이유도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이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들은 말과 글로써 전달력이 가장 크다고 믿었기에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였습니다. 

 

이 학생의 입시 결과를 책임지기까지 1년 반 정도의 시간이 있었고 저희의 첫 과제는 이 학생의 장점과 단점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첫 1~2달간의 멘토링을 하면서 이 친구의 장단점을 알게 되고 나서는 멘토링부터 로드맵까지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그 결과, 1년 반 동안 이 학생이 추가로 새롭게 도전하고, 개선한 것이 무려 8개의 결과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다행히 자신의 dream 학교 중 하나인 스탠퍼드 대학에 입학 합격증도 받게 되었습니다. 

 

 

컨설팅 효과

 

저희 에릭벨류네이션의 이 학생 컨설팅/수업 로드맵을 조금 공유해드립니다. (개개인 학생의 맞춤형이고, 개인적인 것들이라 100% 다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1) 거짓된 정보 바로잡기

AP는 성적이 좋아야 한다. 무조건은 아닙니다. 당연히 성적이 좋으면 좋겠지만, 학교의 policy 정책에 따라서, 많은 것들을 고려했을 때, 무조건 5점 아니면 시험을 보지 말아야 한다는 절대 아닙니다.

※제 학생 중 꾀 많은 아이비리그 학생들이 AP 성적을 3점, 4점을 받았고, 혹은 2점 받은 학생도 있습니다. ※

 

2) SAT 성적 올리기.

이 학생은 실제로 만점 가까이 될 수 있을 정도의 SAT 시험 능력을 가졌지만, 시간 관리, 기초, 습관 그리고 기본기가 없었기에 1510에 머물렀습니다. 이 학생 1510 점수를 1570으로 빠르게 1년 동안 올릴 수 있었던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ericpark0624/221726388236

 

SAT Reading에서 800을 얻는 필승법: SAT/ACT 만점자 에릭 선생님이 가르치는 전략. [에릭벨류네이션]네이버 블로그

SAT Reading + Write에서 600-750의 점수를 받고 있습니까? 그 점수를 가능한 한 높게 - 800점 만점으...

blog.naver.com

 

3) 학생의 SPIKE 만들기. 

 

이 사진은 에릭선생님과 컨설팅 학생의 계획 및 실행사항을 서로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피드백 포함)

이 학생의 spike를 만들려면 모든 Activities부터 Researches, Projects까지 하나의 그림으로써 보여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micro, macro 하게 스케줄을 짜고 중요 순서로써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입학 사정관이 학생의 지원서를 읽으면서 이런 문구가 없다면 어쩌면 탈락 혹은 대기명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John will somehow impact the law community

존이라는 학생은 어떻게든 법계도 커뮤니티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미국 입시만 뺀다면 이 학생은 굉장히 훌륭한 아이입니다. 시험도 성적도 좋고 AP 도 2개 있었고, 동아리 회장부터 멤버까지, 하나하나 따져보면 이 학생은 참 대견스러운 아이였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미국 대학입시는 interest/skill related over-achieveing or challening person 을 추구합니다. (도전적인 사람을 말합니다.) Over-doing 과 Over-achieving의 차이는 종이 한 장 차이일 수도 있습니다. 

- Over-doing 그냥 쉽게 말해 너무 많은 걸 한 학생이고, 

- Over-achieving 은 성적과 관련 없이 자신의 관심 영역 안에서의 도전을 뜻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을 컨설팅 할 때 이 over-doing 과 over-achieving에 대해서 확실하게 멘토링을 들어갑니다.

 

4) 기본, 기본, 그리고 또 기본. 

저희 멘토링 중 핵심 요소인 10 chores는 학생이 매일 10~30분이라도 자기 개발을 하는 것입니다. 

이 사진은 에릭 선생님과 컨설팅 학생의 계획 및 실행사항을 서로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피드백 포함)

 

요약

이 학생은 제가 아니어도 좋은 대학에 입학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도움으로써 조금이나마 자신이 가고자 했던 꿈의 대학에 들어가 자신이 하고 싶은걸 확실히 알고 조금이라도 책임감을 가진 상태로 자신의 Dream 대학을 입학을 한 것 같네요. 오랫동안 밀착 1 대 1 컨설팅을 하면서 학생들한테 드는 저희의 책임감은 어떤 시기에 어떤 사람 (그 누구든) 학생 삶에 5도의 각도뿐일 수도 있겠지만 잘하면 이 5도의 각도가 나중에 50도 150도로 이 학생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멘토링에서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책임감 그리고 도전입니다. 학생의 입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입시 이상의 학생의 미래를 고민하시는 분들과 멋진 입시를 준비하기 바랍니다.

_Eric Kudo Park

 

 

 

그럼 이제 무엇을 해야 하나?

1) 훌륭한 대학 지원서가 있다면 명문대 입학 허가를 받고 싶으시면

2) SAT 또는 ACT 점수 및 GPA를 기반으로 꿈의 학교에 입학할 확률을 예상하고 싶으시면

3) ACT 36 점을 얻는 방법과 SAT 완벽한 1600 점을 얻는 방법에 대한 멘토링 수업을 원하시면

4) 어느 대학에 지원해야 하는지 알아내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5) 최고의 학교에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한 선택 범위를 좁히고 싶으시면

 

상담은 전화 혹은 문자로 예약 부탁드립니다.

입시 컨설팅 웨이팅 및 상담☎☎☎

전화 연결 어려운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EBSITE: www.EricValueNation.com

MOBILE: 010 - 9442 - 9428 or 010 - 8500 - 5773

KAKAO: SKFT1004

ERIC KUDO PARK (에릭벨류네이션)

 

이 글은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에 상관없이, 에릭벨류네이션의 허락 없이 이용될 경우,

저작권에 위배 관련법률의 의해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